중동

미국 워싱턴 DC의 의회 건물 (자료사진)
미국 상원 외교위원회는 11일 ISIL에 대응하기 위한 바락 오바마 대통령의 파병 요청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지난 3일 시리아 알레포 시의 반군 점령 최전방 지역에 무너진 건물들이 보인다. (자료사진)
시리아가 4년째 계속되는 내전으로 심각한 경제사회적 손실을 입고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가 발표됐습니다.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오른쪽)이 지난 1월 스위스 제네바에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과 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란의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외무장관은 미 의원들이 보낸 공개 서한은 미국을 믿을 수 없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0일 이란 테흐란에서 열린 국가지도자 운영회의에서 새 의장으로 선출된 무함마드 야즈디 위원이 자리에 착석해있다.
이란의 이슬람 성직자 위원회가 10일 새 의장에 강경 보수파 성향의 인사를 선출했습니다.
지난해 1월 이집트 시나이 북부 엘아리시에서 군인들이 차량을 검문하고 있다. 시나이에서는 최근 이슬람 반군의 테러 공격이 늘고 있다. (자료사진)
이집트 시나이 반도의 경찰 관서에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해 민간인 1명이 사망하고 경찰관 24명이 부상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의회 건물. (자료사진)
미국 상원 의원 47명이 이란 핵협상에 대해 경고하는 내용의 공개 서한을 오늘(9일)발표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 (자료사진)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란 핵 협상 타결을 위해 이란이 핵 검증 조건을 수용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운영해온 시리아 북부 지역 정유시설이 8일 국제연합군의 공습을 받았다.
미국이 주도하는 국제연합군이 시리아 북부의 정유시설을 공습해 30명이 사망했다고 시리아 반정부단체가 밝혔습니다.
이라크군과 시아파 민병대로 구성된 연합군이 ISIL을 상대로 싸우고 있는 가운데 티크리트 외곽 지역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티크리트 탈환을 위한 이라크군의 대규모 지상작전이 2주째 접어든 가운데, 이라크 정부군과 시아파 민병대로 구성된 연합군은 티크리트 외곽 마을에서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과 계속 전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자료사진)
시리아의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은 시리아와 북한이 “진정한 독립”을 누리고 있기 때문에 감시를 받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존 케리 국무장관이 7일 프랑스 파리에서 파비위스 프랑스 외무장관과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은 이란이 자국의 핵 프로그램이 평화적 목적이라는 것을 세계에 보이고 또 증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이라크 바그다드 북부 사디야 지역에서 수니파 무장단체 ISIL과 이라크 군의 충돌이 있은 후 연기가 나고 있다.  ISIL 깃발이 보인다. (자료사진))
이라크군이 이슬람 과격 수니파 무장단체인 ISIL이 장악하고 있던 서부도시 알바그다디를 탈환했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유엔 주도 리비아 평화협상이 진행된 지난해 3월 모로코 라바트에서 리비아 정부 대표단 제2부대표가 기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자료사진)
유엔이 주도하는 리비아의 평화협상이 6일 모로코에서 이틀째 계속됐습니다.
지난달 26일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이 이라크 모술 니네바흐 박물관에서 고대 아시리아 유물을 파괴하는 모습을 소셜미디어에 공개했다. (자료사진)
이라크 북부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ISIL이 6일 고대 아시리아 도시인 님루드 지역 문화유산들을 파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라크 바그다드 국립박물관에 전시된 고대 아시리아 유물 (자료사진)
유엔 교육과학문화기구가 이라크 북부 고대 앗시리아 도시인 님루드의 문화유산을 파괴하고 있는 ISIL을 맹비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