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10일 시리아 반군에 억류됐다 풀려난 수녀들이 시리아 국경마을에서 교회 관계자들과 만나고 있다.
시리아 반군에 억류됐다 풀려난 수녀 13명이 10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 도착했습니다.
10일 아프가니스탄 카불에 다음 달 열리는 대통령 선거 후보들의 벽보가 붙어있다.
아프가니스탄 무장단체 탈레반은 국민들이 다음 달 대통령 선거를 거부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캐서린 애슈턴 유럽연합 외교안보 고위대표(왼쪽 2번째)가 9일 테헤란에서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오른쪽 2번째) 이란 외무장관과 회담했다.
이달 재개되는 이란 핵 협상에서 포괄적인 타결이 도출될거란 보장은 없다고, 캐서린 애슈턴 유럽연합 외교안보 고위대표가 말했습니다.
이라크 남부도시 힐라의 차량 폭탄 테러 현장
이라크에서 자살 폭탄 차량이 폭발해 적어도 12명이 사망하고 60명이 다쳤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습니다.
13일 아프가니스탄 잘라라바드 지방의  폭탄테러 현장.
아프가니스탄 동부지역에서 8일 폭탄테러가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여러 명이 부상했습니다.
시리아 화학무기 폐기 작업에 참여한 미 해군 함정 (자료사진)
시리아 정부의 화학무기 폐기 작업이 크게 지연돼, 시한을 지키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미 국무부가 지적했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이 6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리비아 지원 국제회의에서 나세르 주데 요르단 외무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간의 평화 협정을 중재하기 위해 요르단을 방문했습니다.
지난 1월 무슬림형제단 일원이 이집트 카이로에서 무함마드 무르시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이집트 이슬람 조직인 ‘무슬림형제단’을 테러 단체로 지정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대선 주자 잘마이 라술 전 외교장관이 잘라라바드 시의 선거 유세장에서 연설하고 있다.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의 친형이 오는 4월 5일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 전직 외무장관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라크 보안 요원들이 5일 차량 폭탄 공격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연쇄 폭탄 공격으로 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시리아 야브루드 북부 알사흘 마을에 진입한 시리아 정부군 탱크. 시리아 관영 SANA 통신이 공개한 사진이다.
시리아 정부군이 4일 레바논 접경의 전락적 요충 지역을 장악하기 시작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4일 워싱턴에서 열린 미국-이스라엘 공공정책위원회 연차총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을 방문중인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북한을 예로 들며 이란 핵문제에 대한 강경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아마노 유키야 IAEA 사무총장이 3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이사회에 참석했다.
IAEA 사무총장은 이란 정부가 고농축 우라늄 재고량을 절반으로 줄였다고 밝혔습니다.
아마노 유키아 국제원자력기구 사무총장이 28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북한 영변 원자로 재가동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란이 고농축 우라늄 비축량을 감소시켰다고 아마노 유키야 IAEA 사무총장이 밝혔습니다.
30일 백악관에서 회담을 가지고 있는 미국 바락 오바마 대통령과(오른쪽)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왼쪽)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나 중동 평화협정을 수용하라고 촉구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