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 핵심 지도자급 인사인 타르칸 바티라쉬빌리. (자료사진)
ISIL의 핵심 지도급 인사는 미군의 공습으로 중상을 입었지만 사망하지는 않았다고 시리아 내전 감시단체가 밝혔습니다.
압바스 아락치 이란 원자력청장. (자료사진)
이란이 핵 원자로의 핵심 성분인 중수를 미국에 수출했다고 이란 반관영 '이스나 통신'이 8일 보도했습니다.
지난해 4월 이슬람 무장단체 ISIL 이 이라크 팔루자 지역을 점령한 후 인근 마을을 순찰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군 특수부대가 이라크에서 ISIL의 화학무기 담당 요원 1명을 체포했습니다.
지난 2007년 3월 이란에서 실종된 전직 연방수사국 FBI 요원 로버트 레빈슨 씨. 지난 2011년 4월 레빈슨 시 가족들에게 전송된 사진이다. (자료사진)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은 지난 2007년 이란에서 실종된 전직 연방수사국 요원 로버트 레빈슨의 행방을 계속 찾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난 7일 리비아 벵가지 서부에서 리비아 정부군이 수니파 무장조직 ISIL과 전투를 준비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군이 리비아에서 최근 세력을 확장하고 있는 ISIL을 겨냥한 군사 작전 계획을 마련했습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 핵심 지도자급 인사인 타르칸 바티라쉬빌리. (자료사진)
미국은 시리아 공습 과정에서 ISIL 핵심 지도급 인사의 사망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란 혁명수비대가 카드르-H 탄도미사일을 시험발사 했다고 밝혔다. 이란 관영 파르스 통신이 제공한 사진이다.
이란 혁명수비군이 8일에 이어 9일도 탄도미사일 시험발사를 실시했습니다.
8일 이스라엘 텔아비브 시 자파 지역에서 흉기 피습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부상자를 구급차에 싣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부통령의 이스라엘 방문 중 팔레스타인 과격분자의 공격으로 미국인이 숨지고 이스라엘인 여러 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란 수도 테헤란의 정유시설. (자료사진)
이란 산 석유가 지난 2012년 단행된 금수 조치 해제 이후 처음으로 유럽으로 공급되기 시작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자료사진)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오바마 대통령과 정상회담 일정을 전격 취소함에 따라 양국간 소원한 관계가 더욱 심화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7일 시리아 이들리브 시에서 반군 단체가 반정부 거리 시위를 벌이고 있다.
휴전 중인 시리아 일부 지역에서 공습으로 19명이 사망했다고 영국에 본부를 둔 시리아인권관측소가 밝혔습니다.
지난해 10월 이란 국방부가 탄도미사일 시험 발사 장면을 웹사이트에 공개했다. (자료사진)
이란 군이 8일 여러 발의 탄도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이란 관영TV가 보도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한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왼쪽)가 백악관에서 바락 오바마 대통령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이달 말 워싱턴에서 예정됐던 바락 오바마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일정을 돌연 취소했습니다.
중동을 순방 중인 조 바이든 부통령이 7일 아랍에미리트연합 아부다비 인근 알-다프라 공군기지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의 조 바이든 부통령이 7일 아랍에미리트연합을 시작으로 닷새 간의 중동 순방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6일 이라크 바그다드 남부 힐라 시에서 트럭을 이용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인근에서 6일 발생한 트럭을 이용한 자살폭탄 테러의 사망자 수가 61 명으로 늘었다고 이라크 관리들이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