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바락 오바마 대통령 (자료사진)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란 핵 협상 타결을 위해 이란이 핵 검증 조건을 수용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운영해온 시리아 북부 지역 정유시설이 8일 국제연합군의 공습을 받았다.
미국이 주도하는 국제연합군이 시리아 북부의 정유시설을 공습해 30명이 사망했다고 시리아 반정부단체가 밝혔습니다.
이라크군과 시아파 민병대로 구성된 연합군이 ISIL을 상대로 싸우고 있는 가운데 티크리트 외곽 지역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티크리트 탈환을 위한 이라크군의 대규모 지상작전이 2주째 접어든 가운데, 이라크 정부군과 시아파 민병대로 구성된 연합군은 티크리트 외곽 마을에서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과 계속 전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자료사진)
시리아의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은 시리아와 북한이 “진정한 독립”을 누리고 있기 때문에 감시를 받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존 케리 국무장관이 7일 프랑스 파리에서 파비위스 프랑스 외무장관과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은 이란이 자국의 핵 프로그램이 평화적 목적이라는 것을 세계에 보이고 또 증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이라크 바그다드 북부 사디야 지역에서 수니파 무장단체 ISIL과 이라크 군의 충돌이 있은 후 연기가 나고 있다.  ISIL 깃발이 보인다. (자료사진))
이라크군이 이슬람 과격 수니파 무장단체인 ISIL이 장악하고 있던 서부도시 알바그다디를 탈환했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유엔 주도 리비아 평화협상이 진행된 지난해 3월 모로코 라바트에서 리비아 정부 대표단 제2부대표가 기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자료사진)
유엔이 주도하는 리비아의 평화협상이 6일 모로코에서 이틀째 계속됐습니다.
지난달 26일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이 이라크 모술 니네바흐 박물관에서 고대 아시리아 유물을 파괴하는 모습을 소셜미디어에 공개했다. (자료사진)
이라크 북부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ISIL이 6일 고대 아시리아 도시인 님루드 지역 문화유산들을 파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라크 바그다드 국립박물관에 전시된 고대 아시리아 유물 (자료사진)
유엔 교육과학문화기구가 이라크 북부 고대 앗시리아 도시인 님루드의 문화유산을 파괴하고 있는 ISIL을 맹비난했습니다.
마하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이 4일 요르단 서안지구 라말라흐에서 열린 팔레스타인해방기구 중앙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팔레스타인해방기구가 마흐무드 압바스 자치정부 수반에게 이스라엘의 세금 지급 동결 조치에 대응해 이스라엘과의 안보협력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알카에다 연계단체인 '누스라 전선' 병사들이 지난해 12월 시리아 이들리브 남부 지역을 장악한 후 주변 마을을 순찰하고 있다.
시리아의 알카에다 연계단체인 '누스라 전선' 고위 지휘관이 사망했다고 시리아 관영언론이 보도했습니다.
5일 시리아 알레포 민병대원들이 정부군의 공습으로 발생했다고 주장하는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시리아 알레포의 군 정보시설이 공격을 받아 보안요원 수 십 명과 반군이 사망했다고 해외 반정부 감시단체가 밝혔습니다.
예멘 수도 사나 주재 이란대사관에서 근무하다 2013년 납치되었던 누르 아흐마드 니크바크트 씨가 5일 석방돼 이란 테흐란에서 가족과 상봉하고 있다.
중동국가 예멘에 근무 중 납치됐던 이란 외교관이 2년 만에 석방돼 귀환했습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4일 몽트뢰에서 이란과 핵 협상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과 이란의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외무장관이 스위스에서 지난 사흘간에 걸친 핵 협상을 마무리했습니다.
4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미국 대표단이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외무장관(오른쪽 세번째) 을 비롯한 이란 대표단과 핵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과 이란의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외무장관이 스위스에서 4일로 사흘째 핵 협상을 벌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