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라크 남부도시 힐라의 차량 폭탄 테러 현장
이라크에서 자살 폭탄 차량이 폭발해 적어도 12명이 사망하고 60명이 다쳤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습니다.
13일 아프가니스탄 잘라라바드 지방의  폭탄테러 현장.
아프가니스탄 동부지역에서 8일 폭탄테러가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여러 명이 부상했습니다.
시리아 화학무기 폐기 작업에 참여한 미 해군 함정 (자료사진)
시리아 정부의 화학무기 폐기 작업이 크게 지연돼, 시한을 지키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미 국무부가 지적했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이 6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리비아 지원 국제회의에서 나세르 주데 요르단 외무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간의 평화 협정을 중재하기 위해 요르단을 방문했습니다.
지난 1월 무슬림형제단 일원이 이집트 카이로에서 무함마드 무르시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이집트 이슬람 조직인 ‘무슬림형제단’을 테러 단체로 지정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대선 주자 잘마이 라술 전 외교장관이 잘라라바드 시의 선거 유세장에서 연설하고 있다.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의 친형이 오는 4월 5일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 전직 외무장관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라크 보안 요원들이 5일 차량 폭탄 공격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연쇄 폭탄 공격으로 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시리아 야브루드 북부 알사흘 마을에 진입한 시리아 정부군 탱크. 시리아 관영 SANA 통신이 공개한 사진이다.
시리아 정부군이 4일 레바논 접경의 전락적 요충 지역을 장악하기 시작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4일 워싱턴에서 열린 미국-이스라엘 공공정책위원회 연차총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을 방문중인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북한을 예로 들며 이란 핵문제에 대한 강경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아마노 유키야 IAEA 사무총장이 3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이사회에 참석했다.
IAEA 사무총장은 이란 정부가 고농축 우라늄 재고량을 절반으로 줄였다고 밝혔습니다.
아마노 유키아 국제원자력기구 사무총장이 28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북한 영변 원자로 재가동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란이 고농축 우라늄 비축량을 감소시켰다고 아마노 유키야 IAEA 사무총장이 밝혔습니다.
30일 백악관에서 회담을 가지고 있는 미국 바락 오바마 대통령과(오른쪽)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왼쪽)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나 중동 평화협정을 수용하라고 촉구할 계획입니다.
이집트의 이브라힘 마흐라브 총리가 카이로의 한 언론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집트에서 1일 새 내각이 출범한 가운데, 테러 근절과 치안 회복을 강조했습니다.
지난 12일 파키스탄 북서부 페샤와르 지역에서 벌어진 테러 현장을 현지 경찰들이 통제하고 있다. 이 곳에선 16일에도 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파키스탄 무장단체 탈레반이 정부와의 평화협상을 재개하기 위해 한 달간 휴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5일 시리아-터키 국경지역에서 난민들이 피난하고 있다. 그간 ISIL은 시리아-터키 국경 지역을 장악하며 다른 시리아 반군 단체들과 전투를 벌여 왔다.
시리아 북부 지역을 장악하고 있던 이슬람 과격단체가 철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