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미국의 조세프 맥마너스 국제원자력기구 대표가 6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국제원자력기구 이사회에 참석했다.
이란이 핵 시설에 대한 국제사회의 우려를 해소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고 있다고 조세프 맥마너스 국제원자력기구 미국 대표가 말했습니다.
지난해 9월 요르단 람다의 난민촌에 도착한 시리아 난민들이 요르단 군인들로부터 식량을 받고 있다.
시리아 내전으로 인해 1백만명 이상의 난민이 발생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4일 시리아 북부 도시 라카에서 반군이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의 아버지인 아페즈 전 대통령의 동상을 쓰러트리고 있다.
시리아 반군이 4일 북부 도시인 ‘라카’를 확보하고 주지사를 생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일 알레포 공항 인근에서 정부군에 대항해 총을 겨누는 반군 병사.
내전이 벌어지고 있는 시리아에서 반군이 정부군과 교전 끝에 북부도시 라카시를 장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후드 바락 이스라엘 국방장(왼쪽 두번째). (자료사진)
이란 핵문제가 중동 뿐 아니라 전세계에 가장 큰 위협이라고 에후드 바락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말했습니다.
4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국제원자력기구 회의에서 아마노 유키야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
아마노 유키야 국제원자력기구 (IAEA) 사무총장은 이란이 파르친 군기지에 대한 접근을 허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일 시리아 알레포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시리아 반군이 알레포 시에 있는 경찰대학을 장악했습니다.
1월 시리아 다마스쿠스 오페라 하우스에서 연설하는 아사드 대통령
시리아의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은 야권과 협상할 준비가 돼 있지만 절대 대통령직에서 물러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월17일 바그다드 동부 차량폭탄 공격 현장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와 바그다드 북부 시아파 거주지에서 3일 연쇄 폭발로 4명이 숨지고 11명이 다쳤다고 이라크 당국이 밝혔습니다.
2일 시리아 알레포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시리아 군이 유엔이 금지한 접속탄을 사용해 19명이 사망했다고, 국제인권단체가 밝혔습니다.
1일 시리아 알레포에서 동료를 잃고 슬퍼하는 반군 병사들.
시리아 북부에서 벌어진 교전으로, 정부군과 반군 수십 명이 사망했다고, 인권단체가 밝혔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을 만나는 왈리드 알 모알렘 시리아 외무장관 (맨 왼쪽, 자료사진)
시리아 반군에 지원을 제공하기로 한 미국의 결정은 이중잣대라고 왈리드 알 모알렘 시리아 외무장관이 비난했습니다.
28일 로마에서 열린 '시리아의 친구들' 국제회의 후, 기자회견을 가진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시리아 정권이 잔혹한 행위를 일삼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시리아 내전의 평화적인 해결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지난 25일 독일 베를린에서 시리아 사태에 관해 협의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왼쪽)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
러시아 외무부는 이번 주 ‘시리아의 친구들’ 회담에서의 결정이 지난 2년간 계속된 내전 종식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8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회담에서 존 케리 미 국무부 장관(왼쪽)과 무아즈 알 카티브 시리아국가연합 의장(오른쪽).
미국 정부가 시리아 반군에 6천만 달러 규모의 긴급 원조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