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예멘 수도 사나 주재 이란대사관에서 근무하다 2013년 납치되었던 누르 아흐마드 니크바크트 씨가 5일 석방돼 이란 테흐란에서 가족과 상봉하고 있다.
중동국가 예멘에 근무 중 납치됐던 이란 외교관이 2년 만에 석방돼 귀환했습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4일 몽트뢰에서 이란과 핵 협상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과 이란의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외무장관이 스위스에서 지난 사흘간에 걸친 핵 협상을 마무리했습니다.
4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미국 대표단이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외무장관(오른쪽 세번째) 을 비롯한 이란 대표단과 핵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과 이란의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외무장관이 스위스에서 4일로 사흘째 핵 협상을 벌이고 있습니다.
3일 미 의회 연설을 위해 회의장에 도착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의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3일 미 의회 연설에서 미국과 이란의 핵 협상을 비난했습니다.
2일 스위스 몽트뢰에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이 모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과 회동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과 이란의 모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외무장관이 3일 스위스에서 이란 핵 문제를 놓고 이틀째 회담을 가졌습니다.
이라크가 ISIL이 장악한 티크리트를 탈환하기 위한 대규모 지상작전에 돌입한 가운데, 디얄라 주 북주 살라헤딘 주와의 접경 지역에서 이라크 정부군과 민병대원들이 로켓포를 발사하고 있다.
이라크 정부군과 민병대가 ISIL이 장악한 티크리트를 탈환하기 위한 대규모 공세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미국을 방문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2일 워싱턴에서 열린 친이스라엘 로비단체, ‘미국-이스라엘 공공정책위원회’ 회의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3일 미 의회 연설에서, 이란 핵 협상에 반대하는 입장을 거듭 밝힐 예정입니다.
미국을 방문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2일 워싱턴에서 열린 친이스라엘 로비단체, ‘미국-이스라엘 공공정책위원회’ 회의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미국과 이스라엘의 관계가 끝났다는 언론 보도는 틀린 것이라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말했습니다.
지난달 28일 이라크 정부군이 바그다드 북부 사마라 지역에서 티크리트 남부 알-다워 지역으로 이동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라크 정부군과 민병대가 2일 바그다드 북부 핵심 지역인 티크리트를 재탈환하기 위해 ISIL을 공격했습니다.
지난달 2월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 병사들이 시리아 하사케흐 지역에서 탈취한 쿠르드족 군용 차량이 몰고 있다. (자료사진)
ISIL이 시리아에서 납치한 노인과 여성 등 앗시리안 기독교도 21명을 석방했다고 시리아인권관측소가 밝혔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2일 미국 내 친이스라엘 단체인 ‘미국이스라엘 공공정책위원회’(AIPAC) 행사에서 연설하고 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3일로 예정된 미 연방의회 연설을 위해 워싱턴에 도착했습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북쪽에 위치한 티크리트.
이라크가 티크리트시에서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을 몰아내기 위한 작전을 개시했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 (자료사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미 의회 연설 문제로 미국과 이스라엘이 외교 마찰을 빚고 있는 가운데,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무마에 나섰습니다.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가 28일 예루살렘의 성지인 통곡의 벽에 손을 얹은 채 기도하고 있다.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오는 3일 미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 연설을 위해 워싱턴으로 출발했습니다.
팔레스타인 젊은이들이 지난 달 5일 가자지구 남부와 이집트의 접경지대 인근 도시 라파에서 하마스 무장조직의 활동을 금지한 이집트 법원의 결정을 규탄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자료사진)
이집트 법원이 지난달 28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를 테러단체로 지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