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아마노 유키야 IAEA 사무총장이 3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이사회에 참석했다.
IAEA 사무총장은 이란 정부가 고농축 우라늄 재고량을 절반으로 줄였다고 밝혔습니다.
아마노 유키아 국제원자력기구 사무총장이 28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북한 영변 원자로 재가동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란이 고농축 우라늄 비축량을 감소시켰다고 아마노 유키야 IAEA 사무총장이 밝혔습니다.
30일 백악관에서 회담을 가지고 있는 미국 바락 오바마 대통령과(오른쪽)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왼쪽)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나 중동 평화협정을 수용하라고 촉구할 계획입니다.
이집트의 이브라힘 마흐라브 총리가 카이로의 한 언론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집트에서 1일 새 내각이 출범한 가운데, 테러 근절과 치안 회복을 강조했습니다.
지난 12일 파키스탄 북서부 페샤와르 지역에서 벌어진 테러 현장을 현지 경찰들이 통제하고 있다. 이 곳에선 16일에도 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파키스탄 무장단체 탈레반이 정부와의 평화협상을 재개하기 위해 한 달간 휴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5일 시리아-터키 국경지역에서 난민들이 피난하고 있다. 그간 ISIL은 시리아-터키 국경 지역을 장악하며 다른 시리아 반군 단체들과 전투를 벌여 왔다.
시리아 북부 지역을 장악하고 있던 이슬람 과격단체가 철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 23일 시리아 알레포에서 한 남성이 내전으로 파괴된 거리를 지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정권이 반군 측 평화회담 협상단의 가족을 구금하고 있다고 미국 국무부가 밝혔습니다.
지난 2월 시리와 레바논 국경을 접하고 있는 골란 고원에서 이스라엘 병사들이 훈련 중이다. (자료사진)
레바논 무장단체 ‘헤즈볼라’는 지난 24일 시리아 국경지역에서 일어난 공습이 이스라엘군 소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5일 시리아-터키 국경지역에서 난민들이 피난하고 있다. 그간 ISIL은 시리아-터키 국경 지역을 장악하며 다른 시리아 반군 단체들과 전투를 벌여 왔다.
유엔난민기구는 시리아 사태로 발생한 난민 수가 조만간 아프간을 추월해 세계 최대 규모가 될 거라고 우려했습니다.
지난 달 14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왼쪽)과 호스야르 제바리 이라크 외무장관이 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자료사진)
이란이 유엔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이라크와 약 2억달러 규모의 무기 수출 계약을 맺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집트 과도 내각의 하젬 엘-베블라위 총리. 24일 전격 사퇴 의사를 밝혔다. (자료사진)
이집트 과도 내각을 이끄는 하젬 엘-베블라위 총리가 이 달 24일 전격 사퇴를 선언했습니다.
유엔 안보리가 시리아에 관한 인도적 지원 결의안에 대해 표결하고 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시리아에 대한 인도주의적 접근을 허용하고 민간인에 대한 무력사용중지를 요구하는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습니다.
파키스탄 군인들이 무장단체 공격후 수거한 무기들을 살피고 있다 (관련사진)
파키스탄군이 군용 헬리콥터를 동원해 북서부 지역의 무장분자 은신처를 공습했습니다.
21일 리비아 군용 비행기가 튀니지에 추락해 탑승자 11명 전원이 숨졌다.
리비아 군용 비행기가 21일 튀니지에 추락해 탑승자 11명 모두가 숨졌다고 양국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가운데 왼쪽)이 19일 프랑스 파리에서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가운데 오른쪽)과 회담했다.
미국과 캐나다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준결승에서 경기를 펼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