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2일 시리아 알레포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시리아 반군이 알레포 시에 있는 경찰대학을 장악했습니다.
1월 시리아 다마스쿠스 오페라 하우스에서 연설하는 아사드 대통령
시리아의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은 야권과 협상할 준비가 돼 있지만 절대 대통령직에서 물러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월17일 바그다드 동부 차량폭탄 공격 현장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와 바그다드 북부 시아파 거주지에서 3일 연쇄 폭발로 4명이 숨지고 11명이 다쳤다고 이라크 당국이 밝혔습니다.
2일 시리아 알레포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시리아 군이 유엔이 금지한 접속탄을 사용해 19명이 사망했다고, 국제인권단체가 밝혔습니다.
1일 시리아 알레포에서 동료를 잃고 슬퍼하는 반군 병사들.
시리아 북부에서 벌어진 교전으로, 정부군과 반군 수십 명이 사망했다고, 인권단체가 밝혔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을 만나는 왈리드 알 모알렘 시리아 외무장관 (맨 왼쪽, 자료사진)
시리아 반군에 지원을 제공하기로 한 미국의 결정은 이중잣대라고 왈리드 알 모알렘 시리아 외무장관이 비난했습니다.
28일 로마에서 열린 '시리아의 친구들' 국제회의 후, 기자회견을 가진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시리아 정권이 잔혹한 행위를 일삼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시리아 내전의 평화적인 해결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지난 25일 독일 베를린에서 시리아 사태에 관해 협의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왼쪽)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
러시아 외무부는 이번 주 ‘시리아의 친구들’ 회담에서의 결정이 지난 2년간 계속된 내전 종식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8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회담에서 존 케리 미 국무부 장관(왼쪽)과 무아즈 알 카티브 시리아국가연합 의장(오른쪽).
미국 정부가 시리아 반군에 6천만 달러 규모의 긴급 원조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7일 카자흐스탄에서 기자회견에 참석한 사이드 잘릴리.이란 핵 협상 대표.
이란의 사이드 잘릴리 핵 협상 최고 대표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 P5+1의 새로운 제안을 환영하고, 이는 핵 협상의 전환점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달 아프가니스탄 가즈니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 현장.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 동부에서 탈레반의 공격으로 적어도 16명이 숨졌다고 현지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27일 카자흐스탄에서 이란의 핵 협상 책임자 사에드 자릴리.
이란이 27일 카자흐스탄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 등 세계 주요 6개국과 가진 핵 협상은 긍정적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27일 카자흐스탄에서 이란과 P5+1(유엔안전보장이사회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의 이틀째 핵 협상이 열렸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 그리고 이란은 이틀간의 회담을 마치면서 실무회담을 계속하기로 합의했습니다.
26일 시리아 앙레포에서 정부군의 미사일 공격으로 폐허가 된 지역.
최근 시리아 알레포 지역에 정부군의 미사일 공격으로 적어도 141 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란의 핵 협상 대표인 사이드 잘릴리 최고국가안보위원회 위원장.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 등 세계 주요 6개국은 26일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이란과의 핵 협상에서 새로운 제안을 했다며 이란의 구체적인 반응을 요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