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스테판 데 미스투라 유엔 시리아 특사가 1일 스위스 제네바 유엔 본부에서 '로이터 통신'과 인터뷰하고 있다.
미스투라 유엔 시리아 특사는 시리아 휴전 유지를 위해 다음 평화회담 일정을 이틀 연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터키 정부의 통행금지령이 해제된 다음날인 2일 지즈레 지역 주민들이 붕괴된 건물 주변을 걷고 있다.
터키 내 주요 쿠르드족 마을인 지즈레 지역에 지난 3개월 간 내려졌던 정부의 통행금지령이 1일 해제됐습니다.
지난달 21일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ISIL이 장악한 모술 시 탈환에 투입된 정부군 병력이 기지를 떠나고 있다.
미 국방부는 ISIL이 장악하고 있는 이라크 북부 도시 모술 탈환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9일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미국 워싱턴 국무부에서 열린 미국-파키스탄 양자회담에서 발언하고 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은 지난 5년에 걸친 시리아 사태 완화와 관련해 앞으로 며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란 총선과 함께 국가지도자운영회의 선거가 치뤄진 지난 26일 수도 테헤란에서 유권자들이 투표하고 있다.
지난주 의회 선거와 함께 치러진 이란 국가지도자운영회의 선거에서 개혁파가 이겼습니다.
28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시내 교량에서 교통체증으로 차들이 천천히 움직이고 있다. (자료사진)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몇몇 사건이 있었지만, 사흘째 접어든 시리아 휴전 협정이 대체로 지켜지고 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28일 시리아 반군이 점령하고 있는 데라 지역 주민들이 고장난 물 펌프를 고치고 있다.
시리아 휴전 사흘째를 맞은 가운데 유엔은 15만여 명의 시리아인들에게 구호품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28일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한 이라크 바그다드 사드르 시 사건 현장에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인근 시아파교도 집단거주 지역에서 28일 연쇄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70명이 숨졌습니다.
이란에서 국가지도자운영회의 선거가 열린 지난달 26일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수도 테흐란에서 투표 후 손을 흔들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국가지도자운영회의 선거에서 자신의 정치적 동지들이 테헤란에 할당된 16석 가운데 15석에서 승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 (자료사진)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는 지난 주 당선된 국가 지도자들에게 국익에 따른 행동을 당부했습니다.
이라크 최대 수력박전소인 모술 댐. (자료사진)
이라크 최대 수력발전소인 모술 댐이 재앙적인 붕괴 위험에 처해 있다고 미국이 경고했습니다.
시리아 소년이 홈스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고 있다.
시리아 휴전 이틀째를 맞아 많은 지역이 평온한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 휴전 위반 사례들이 보고됐습니다.
이란 선거관리 위원들이 개표하는 모습
이란의 개혁파와 온건주의 후보들이 26일 실시된 총선에서 압승을 거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프가니스탄 동부 쿠나르주에서 27일 발생한 자살폭탄 공격 피해자가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동부 지역에서 27일 오토바이를 이용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13명이 숨지고 40명 이상이 다쳤다고 현지 관리가 밝혔습니다.
지난달 15일 오스트리아 빈의 국제원자력기구(IAEA) 본부 건물 앞에서 이란 국기가 휘날리고 있다. (자료사진)
이란이 미국 등 주요 강대국들과 체결한 핵 합의를 준수하고 있다고 국제원자력기구가 26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