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가자 지구에서 반이스라엘 시위 중 참가자가 팔레스타인 국기를 들고 소리치고 있다.
이스라엘군이 지난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전쟁범죄나 인도주의 범죄를 저질렀을 수 있다고 유엔 조사관들이 28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시리아 데이르에즈조르의 협곡에서 미군주도연합군이 발사시험을 하기 위해 도로 위에 서 있다.
러시아와 시리아 정부가 시리아 주둔 미군의 철수를 촉구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주미대사로 임명된 리마 빈트 반다르 알사우드 공주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는 주미대사에 리마 빈트 반다르 알사우드 공주를 임명 했습니다. 사우디가 여성을 주미대사로 임명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바르함 살리 이라크 대통령이 지난달 3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터키와 인접한 시리아 국경지대의 모든 '안전지대'는 터키의 통제하에 있어야 한다고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주장했습니다.
중국을 방문한 모하마드 빈살만 사우디 왕세자가 22일 베이징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했다.
중국과 사우디아라비아가 35개 경제협약에 서명하고 280억 달러에 달하는 합작 투자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1일 터키 앙카라 경찰이 지난해 실패한 쿠데타 연류 혐의를 받은 용의자를 법정으로 이송하고 있다. (자료사진)
터키 당국이 3년 전 실패한 쿠데타와 관련해 군인 수백 명을 체포했습니다.
지난 2015년 6월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바라카트 검찰총장이 폭탄 공격을 받아 숨졌다.
이집트 정부가 4년 전 발생한 검찰총장 폭탄테러 사건 용의자 9명을 처형했습니다.
 IS 최후 거점인 시리아 동부 바구즈에서 여성들과 아이들이 트럭을 타고 도시를 탈출하고 있다.
시리아 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의 마지막 거점 지역에서 대규모 민간인 탈출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도를 방문한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왼쪽)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0일 정상회담에 이어 공동기자회견을 했다.
아시아 3개국 순방에 나선 모하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인도를 방문중입니다.
임란 칸 파키스탄 총리(오른쪽)와 모하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가 18일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 대통령궁에서 만나 회담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파키스탄이 200억 달러 규모의 투자 양해각서에 서명했습니다.
지난 13일 정부 군경들이 예멘 호데이다에서 순찰을 돌고 있다. (자료사진)
예멘에서 수 년째 내전을 벌이고 있는 정부군과 후티 반군이 전략 요충지인 호데이다에서 단계적으로 군대를 철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시리아 동부 IS 근거지를 공략하는 시리아 반군 (자료사진)
IS 최후거점 탈환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14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중동 평화·안보 회의'에서 연설했다.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이 유럽 동맹국에 대해 이란 합의에서 탈퇴해 제재에 동참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집트 국회가 14일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의 장기 집권을 허용하는 헌법 개정안을 승인했다.
이집트 국회가 14일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의 장기 집권을 허용하는 헌법 개정안을 승인했습니다.
13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중동문제 국제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앞줄 왼쪽부터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13일 이란을 비롯한 중동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국제회의가 시작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