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라크 최대 수력박전소인 모술 댐. (자료사진)
이라크 최대 수력발전소인 모술 댐이 재앙적인 붕괴 위험에 처해 있다고 미국이 경고했습니다.
시리아 소년이 홈스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고 있다.
시리아 휴전 이틀째를 맞아 많은 지역이 평온한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 휴전 위반 사례들이 보고됐습니다.
이란 선거관리 위원들이 개표하는 모습
이란의 개혁파와 온건주의 후보들이 26일 실시된 총선에서 압승을 거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프가니스탄 동부 쿠나르주에서 27일 발생한 자살폭탄 공격 피해자가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동부 지역에서 27일 오토바이를 이용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13명이 숨지고 40명 이상이 다쳤다고 현지 관리가 밝혔습니다.
지난달 15일 오스트리아 빈의 국제원자력기구(IAEA) 본부 건물 앞에서 이란 국기가 휘날리고 있다. (자료사진)
이란이 미국 등 주요 강대국들과 체결한 핵 합의를 준수하고 있다고 국제원자력기구가 26일 밝혔습니다.
지난 23일 미 상원 청문회에 출석한 존 케리 미 구무장관. (자료사진)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의회에 대 이란 제재법안(ISA) 갱신을 서두르지 말 것을 요청했습니다.
26일 총선 투표에 참여하는 유권자들이 테헤란의 투표소에 도착했다.
이란이 주요 6개국과 핵 합의 후 첫 총선거를 26일 실시해 290명의 국회의원을 선출합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5일 국무부 청사에서 가진 국가안보회의 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국은 ISIL을 겨냥한 활동을 모든 면에서 강화할 것이라고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지난 4개월 간 수감되었다가 26일 석방된 언론인 칸 둔다르 씨(오른쪽)와 에르뎀 굴 씨가 터키 이스탄불 교도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터키 정부는 터키가 시리아에 무기를 밀매했다는 의혹을 보도해 체포했던 언론인 2명을 석방했습니다.
지난 21일 시리아 정부 군이 장악하고 있는 홈스 지역 자흐라 마을에 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ISIL이 시리아 중부 홈스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시리아 정부군과의 충돌이 예상됩니다.
이란 당국에 억류된 바퀘르 나마지 씨의 부인 에피 나마지 씨가 자신의 페이스북 사이트에 억류된 남편과 아들 시아마크 나마지 씨 사진을 게재하며 억류 이유를 알 수 없다고 알리고 있다.
미국인 남성 2명이 이란에 억류된 사실을 미국 정부가 확인했습니다.
지난해 9월 리비아 벵가지 시에서 유엔의 통합정부안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거리 행진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과 유엔은 국제사회가 제안한 통합정부 구성안에 대한 리비아 의회의 지지 입장을 환영했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23일 상원 청문회에서 증언하고 있다.
미국은 시리아에서 정권 이양에 합의가 실패할 경우 별도의 대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말했습니다.
지난 1월 파리 경찰청 본부의 대테러 치안 부대를 방문한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이 파리 테러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기념식에 참석했다. (자료사진)
프랑스 특수부대가 리비아에서 ISIL 을 격퇴하기 위한 비밀작전을 수행하고 있다고 프랑스의 일간지 르 몽드가 24일 보도했습니다.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지난 20일 다마스쿠스에서 사나통신(SANA)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은 주말인 27일부터 시작되는 휴전이 이행되도록 도울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