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난 23일 시리아 알레포에서 한 남성이 내전으로 파괴된 거리를 지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정권이 반군 측 평화회담 협상단의 가족을 구금하고 있다고 미국 국무부가 밝혔습니다.
지난 2월 시리와 레바논 국경을 접하고 있는 골란 고원에서 이스라엘 병사들이 훈련 중이다. (자료사진)
레바논 무장단체 ‘헤즈볼라’는 지난 24일 시리아 국경지역에서 일어난 공습이 이스라엘군 소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5일 시리아-터키 국경지역에서 난민들이 피난하고 있다. 그간 ISIL은 시리아-터키 국경 지역을 장악하며 다른 시리아 반군 단체들과 전투를 벌여 왔다.
유엔난민기구는 시리아 사태로 발생한 난민 수가 조만간 아프간을 추월해 세계 최대 규모가 될 거라고 우려했습니다.
지난 달 14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왼쪽)과 호스야르 제바리 이라크 외무장관이 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자료사진)
이란이 유엔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이라크와 약 2억달러 규모의 무기 수출 계약을 맺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집트 과도 내각의 하젬 엘-베블라위 총리. 24일 전격 사퇴 의사를 밝혔다. (자료사진)
이집트 과도 내각을 이끄는 하젬 엘-베블라위 총리가 이 달 24일 전격 사퇴를 선언했습니다.
유엔 안보리가 시리아에 관한 인도적 지원 결의안에 대해 표결하고 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시리아에 대한 인도주의적 접근을 허용하고 민간인에 대한 무력사용중지를 요구하는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습니다.
파키스탄 군인들이 무장단체 공격후 수거한 무기들을 살피고 있다 (관련사진)
파키스탄군이 군용 헬리콥터를 동원해 북서부 지역의 무장분자 은신처를 공습했습니다.
21일 리비아 군용 비행기가 튀니지에 추락해 탑승자 11명 전원이 숨졌다.
리비아 군용 비행기가 21일 튀니지에 추락해 탑승자 11명 모두가 숨졌다고 양국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가운데 왼쪽)이 19일 프랑스 파리에서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가운데 오른쪽)과 회담했다.
미국과 캐나다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준결승에서 경기를 펼칠 예정입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19일 프랑스 파리에서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 회담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프랑스 파리에서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 이틀째 회담했습니다..
캐서린 애슈턴 유럽연합 외교안보 고위대표(왼쪽)와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20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공동기자회견을 갖고 이란 핵 협상 성과를 설명하고 있다.
이란과 주요 6개국이 최종 핵 문제 타결을 위한 기본틀에 합의했다고, 유럽연합 고위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이집트 법원에서 '알자지라' 소속 기자 등에 대한 테러 관련 혐의 재판이 열리는 가운데, 이들이 수감된 토라 수용소 외부에 취재진에 모여있다.
아랍권 위성방송 ‘알자지라’ 소속 기자 3명이 테러 관련 혐의로 이집트 법정에서 재판을 받을 예정입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가운데)이 19일 프랑스 파리를 방문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19일 프랑스 파리에서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 평화회담 진전 방안을 논의합니다.
마이클 만 유럽연합 외교안보고위대표 대변인이 18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이란과의 핵 협상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이란과 미국 등 주요 6개국 대표들이 오스트리아 빈에서 이틀째 핵 협상을 벌였습니다.
레바논 베이루트의 쿠웨이트 문화원 인근에서 19일 폭탄 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한 남성이 다친 여성을 돕고 있다.
레바논 베이루트의 대사관 거리에서 폭탄이 폭발해 적어도 2명이 숨지고 6명이 중상을 입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