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11일 바그다드 중심가에서 시위대가 경찰이 쏜 최루탄을 피해 달려가고 있다
이라크의 수도 바그다드에서 수천 명이 모여 선거제도 개혁을 촉구하는 시위를 열었습니다
새 유엔 리비아 특사에 지명된 살람 파야드 전 팔레스타인 총리
미국이 전 팔레스타인 총리의 유엔 리비아 특사 지명을 거부했습니다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자료사진)
시리아의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지하는 시리아 안전지대 설치 구상에 반대 의사를 나타냈습니다.
10일 이슬람 혁명 38주년을 맞아 수도 테헤란에서 열린 행사에서 시민들이 미국 성조기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사진을 밟으면서 행진하고 있다.
이란에서는 10일 이슬람 혁명 38주년을 맞아 수도 테헤란 등 전국 각지에서 성대한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특히 테헤란에서는 수 십만 명이 전통적인 구호를 외치고, 미국을 비난하는 내용의 그림을 들고 행진을 벌였습니다.
이스라엘 서부 아시도드에서 단거리 요격 미사일 '아이언돔'이 발사되는 모습. (자료사진)
이스라엘이 미사일 방어 시스템인 아이언 돔을 이용해 시나이 반도에서 남부 휴양도시 에이라트로 발사된 미사일을 공중 요격했습니다.
터키 경찰 대테러 부대원들이 지난 5일 새벽 남동부 아디야만에서 진행된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IL 연계세력 체포작전 현장에서 장갑차량 주변에 서있다.
터키 당국이 시리아 국경 인근 가지안텝 외곽에서 대테러 기습작전을 벌여 150kg 분량의 폭발물을 압류하고,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ISIL) 반군 용의자 4명을 체포했다고 터키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미국 무인기 X-47B. (자료사진)
미국 국방부는 무인기 공습으로 국제 테러조직 알카에다의 지도급 인사를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7일 시리아 반군이 점령하고 있는 이들리브 지역에서 공습으로 건물들이 파괴됐다.
시리아 정부가 수천여 명의 수감자들을 학살했다는 국제 인권단체의 보고서를 공식 부인했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23일 이슬람협력기구 모임에서 연설하고 있다.
터키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화회담을 갖고 시리아 내 ISIL 소탕작전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터키 당국이 밝혔습니다.
지난달 26일 시리아 반군이 알바브 외곽 지역에서 무기를 들고 뛰고 있다.
터키 군은 8일 자국이 지원하는 시리아 반군이 ISIL이 장악하고 있는 알바브 주변 주요 고지를 장악했다고 밝혔습니다.
14일 이라크 모술 동부 샤흐라자드 마을에서 정부군이 ISIL 진지를 향해 박격포를 쏘고 있다.
유엔은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ISIL)가 여러 충돌 지역에서 동시에 지속적인 군사적 압박에 견딜 수 있는 능력을 상실했으며, 현재 수세적인 입장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바샤르 알아사드(왼쪽) 시리아 대통령이 7일 벨기에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사나통신 제공)
시리아의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ISIL) 등 테러단체 소탕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데 대해서 전망이 밝다고 말했습니다.
6일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국제 인권단체인 앰네스티 인터내셔널 린 마로프 리서치 부대표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앰네스티 인터내셔널은 새 보고서에서 시리아 정부가 수많은 수감자들을 처형해 공동묘지에 묻었다고 밝혔다.
시리아 정부가 수많은 수감자들을 처형해 공동묘지에 묻었다고 국제 인권단체인 앰네스티 인터내셔널이 주장했습니다.
지난해 12월 이란 정부가 페르시안만 연안에서 실시한 군사훈련 중 장거리 S-200 미사일을 시험발사 장면을 관영 ISNA통신이 공개했다.
이란의 최근 미사일 시험발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그를 시험하려는 의도가 아니라고 이란 정부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아야톨라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 (자료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집권 첫 주는 미국의 '민낯'을 드러냈다고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