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난 5일 시리아 알레포에 정부군 공습이 있은 후 주변 건물이 붕괴되었다.
시리아 내전 과정에서 발생한 사망자 수가 47만 명에 달한다고 민간기구인 시리아정책연구소가 밝혔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왼쪽)과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11일 시리아 사태 해결을 위한 국제회의가 열린 독일 뮌헨에서 양자회담를 가졌다.
러시아가 독일 뮌헨에서 열리고 있는 시리아 사태 해결방안을 위한 국제 회의에서 휴전 논의를 공식 제안했습니다.
지난해 12월 사우디 아라비아를 방문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왼쪽)이  살만 빈압둘아지즈 사우디 국왕과 정상회담을 가졌다. (자료사진)
터키와 사우디아라비아가 합동군사훈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10월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에서 시위대가 최루 가스를 피해 달아나고 있다. (자료사진)
올해 국제사회 기부금이 부족할 경우 팔레스타인 서안과 가자, 동예루살렘 지역에 큰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팔레스타인 당국이 밝혔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자료사진)
러시아가 9일 미국 정부에 시리아 내전을 끝내기 위한 새로운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지난 7일 시리아 난민들이 터키 국경 지역에서 유입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10일 시리아의 인도주의 상황에 대한 비공개 보고회를 갖습니다.
8일 시리아 알레포 지역에 정부군의 공습이 있은 후 피해 지역 땅바닥에 피가 묻어있다.
시리아 정부군이 전략적 요충지 알레포를 완전히 포위할 경우 최대 30만 명에 대한 인도적 지원이 중단될 수 있다고 유엔이 경고했습니다.
지난 8일 시리아 반군이 점령하고 있는 알레포 지역에 정부군 공습이 있는 후 어린 아이들이 공습 흔적으로 남은 구멍 주변에서 뛰놀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내전 과정에서 살인과 강간, 고문, 강제실종 등 비인도적 범죄 행위가 빈번히 자행되고 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지난 6일 북한 핵실험 대응방안 논의를 위한 유엔 안보리 긴급회의 참석에 앞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5일 작년 12월 중반을 기준으로 전 세계 34개 무장단체가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ISIL에 충성을 맹세했으며, 올해 그 수가 더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평화 정착을 위한 3차 4자회담이 6일 파키스탄의 수도 이슬라마바드에서 개최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평화 정착을 위한 4개국 회담이 6일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에서 재개됐습니다.
지난 3일 시리아 정부군이 알레포 북부 지역을 공습한 후 마을이 폐허가 되었다.
시리아 정부군이 반군이 장악한 북부 최대 도시 알레포를 공격하고 있는 가운데 현지 주민들의 탈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3일 터키로 입국하기 원하는 시리아 난민들이 봉쇄된 국경 지역에서 대기하고 있다. (자료사진)
터키가 시리아에서 군사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의심된다고 러시아 정부가 밝혔습니다.
옌스 슈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가운데)이 5일 유럽연합 국방장관 회의 참석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방문했다. 오른쪽은 페데리카 모게리니 유럽연합 외교안보 고위 대표, 왼쪽은 헤니스-플라셰르트 네덜란드 국방장관.
러시아의 공습으로 시리아 내전의 비군사적 해결 노력이 지장을 받고 있다고 북대서양조약기구가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우간다 수도 캄팔라 북동부 세베이 부족들이 사는 마을에서 62살의 전통 의사가 10대 소녀들을 할례할 때 사용하는 면도날을 손에 들고 있다. (자료사진)
유엔아동기금은 4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전세계적으로 2억 명의 여성이 할례의 고통 속에 살아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타올라 살레히 이란 군 총사령관. (자료사진)
이란은 유엔 결의와 상관 없이 미사일 개발을 계속 할 것이라고, 이란 군 총사령관이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