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요르단 군이 시리아의 ISIL 근거지를 공습한 영상이 요르단 TV를 통해 방송됐다. 영상의 한 장면.
요르단은 지난주 수니파 이슬람 무장단체 ISIL이 자국 조종사를 화형에 처한 동영상을 공개한 뒤, ISIL 목표물을 겨냥해 56차례 공습을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의 아슈라프 가니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이 여전히 국제 테러조직의 접선지가 되고 있다면서, 국제 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오토바이를 탄 바그다드 시민들이 7일 자정을 기해 야간통행금지가 해제된 것을 축하하고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11년 만에 야간통행금지가 해제됐습니다.
요르단 군이 시리아의 ISIL 근거지를 공습한 영상이 요르단 TV를 통해 방송됐다. 영상의 한 장면.
요르단이 7일 이슬람수니파 무장단체 ISIL의 근거지에 사흘째 공습을 펼쳤습니다.
지난 5월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발생한 차량폭탄테러 현장. (자료사진)
이라크에서 연쇄 폭탄 테러가 일어나 적어도 34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다고 이라크 보안 당국이 밝혔습니다.
지난 4일 요르단 카라크 인근 마을에서 알카사스베 중위의 장례식이 열린 가운데 요르단 공군 전투기들이 하늘을 날고 있다. (자료사진)
ISIL은 요르단의 공습으로 미국인 여성 인질이 숨졌다고 6일 주장했습니다.
지난달 14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이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과 회동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과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은 6일 독일 뮌헨에서 만나 이란 핵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지난 4일 예멘 사나에서 후티 반군이 정부 군복을 입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예멘의 시아파 이슬람 후티 반군은 6일 의회를 강제 해산시켰고, 새로운 대통령자문위원회를 세우겠다고 발표했습니다.
5일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가운데)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에 생포됐다 살해된 마즈 알카사스베 중위를 조문하기 위해 카라크 인근 아이 마을을 방문했다.
중동의 요르단 전투기가 5일 ISIL을 겨냥해 맹폭격을 가했습니다.
미국 무인기 X-47B. (자료사진)
국제테러조직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 지부 고위 지도자 1명이 미국의 공습으로 사망했다고 해당 단체가 밝혔습니다.
이집트에서 수감됐다 석방된 '알자지라' 방송의 피터 그레스트 기자가 5일 호주 브리즈번에 도착해 가족들과 포옹하고 있다.
이집트에서 테러단체 지원 혐의로 수감됐다 추방된 알자지라 방송 기자가 취재 활동을 계속 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요르단 안만 남부 스와카 감옥에서 4일 이라크 출신 테러범 2명의 사형이 집행된 가운데,  치안 병력이 형 집행 후 감옥을 떠나고 있다.
요르단 정부가 ISIL이 자국 조종사를 살해한 데 대한 보복 조치로, 수감 중인 테러범 2명의 사형을 집행했습니다.
지난달 27일 요르단 수도 암만에서 ISIL에 억류된 요르단 조종사의 석방을 요구하는 집회가 열렸다. (자료사진)
중동의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이 3일 인질로 붙잡은 요르단 조종사를 살해하는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알자지라 방송의 모하메드 파미 기자가 곧 석방될 것으로 알려졌다. 파미 기자와 같이 수감돼 있던 알자지라 방송의 피터 그레스트 기자가 2일 석방돼 고국인 호주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있다.
이집트에 수감돼 있는 '알자지라' 방송의 모하메드 파미 기자가 이집트 시민권을 포기하고 곧 석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집트에서 구금됐다가 풀려난 피터 그레스테 '알자지라' 방송 기자가 2일 기프로스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있다.
이집트에서 구금됐다가 400일 만에 풀려난 아랍권 위성방송 알자지라 기자가 2일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