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난 2017년 10월 시리아 락까의 부서진 건물에 IS 깃발이 걸려있다. (자료사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최근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 등 국제 테러리즘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아부다비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사 중 아이에게 축복하고 있다.
로마 가톨릭 교회 수장으로는 처음으로 이슬람교 발생지인 아라비아반도를 방문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5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현지 신도들을 위한 미사를 집전했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아자리 자흐로미 이란 정보통신부 장관.
이란의 우주연구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해 과학자 3명이 사망했습니다.
바르함 살리 이라크 대통령이 지난달 3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란 감시를 위해 미군을 이라크에 주둔하도록 허용해줄 것을 요청하지 않았다고 바르함 살리 이라크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이란 국방부가 2월 2일 신형 호베이제 순항미사일을 공개했다.
이란이 사거리 1350km 이상인 신형 순항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이란 국영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예멘 평화협상이 열린 스웨덴 림보의 요하네스버그 성에서 칼레드 알 야마니(왼쪽) 예멘 외무장관과 모하메드 압델살람(오른쪽) 반군 대표 협상가가 안토니우 구테흐스(가운데) 유엔 사무총장이 지켜보는 가운데 악수하고 있다.
내전 중인 예멘 정부와 반군이 유엔 중재로 휴전 합의 이행을 위한 논의하기 위한 '선상 회담'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리아 알레포에서 주민들이 내전으로 피해를 입은 건물을 수리하고 있다.
시리아 북서부 지역에서 내전 기간 중 피해를 본 건물이 무너지면서 어린이를 포함해 11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2일 이란 남서부 도시 아흐바즈에서 열린 군사 퍼레이드 도중 무장괴환에 의한 총격이 발생하자 퍼레이드 참여한 군인들이 땅바닥에 몸을 붙인 채 상황을 살피고 있다.
이란 군기지가 피습돼 군인 1명이 사망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러시아 대통령이 23일 모스크바에서 정상회담을 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3일 모스크바를 방문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만나 시리아 사태를 논의했습니다.
지난달 시리아 북부 만비즈를 지나는 터키군 군용차량.
터키는 시리아에서 자체적으로 '안전지대'를 설정할 역량을 갖췄다고 메블뤼트 차우쇼을루 터키 외무장관이 밝혔습니다.
22일 시리아 해안도시 라타키아 알함맘 광장에서 차량 폭발 사고가 발생한 후 남성이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시리아 서북부에서 차량 폭탄이 폭발해 1명이 숨지고 14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상공에 이스라엘이 발사한 미사일이 날아가고 있다. 이스라엘 국방부는 다마스쿠스 주변에서 활동 중인 이란 혁명수비대 소속 '쿠드스' 부대에 대한 공습을 단행했다고 확인했다.
이스라엘이 시리아에 공습을 가하자 시리아가 반격에 나서면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주도 '아랍동맹군'이 1월 19일 폭격을 가한 예멘 수도 사나
사우디아라비아 주도 '아랍동맹군'이 19일 밤 예멘 수도 사나에 대대적인 공습을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린지 그레이엄 미 연방 상원의원 (자료사진)
린지 그레이엄 미 연방 상원의원이 시리아 주둔 미군 철수 속도를 조절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시리아 만비즈에서 미군 주도 국제연합군을 상대로 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한 후 미군들이 사건현장에서 삼엄한 경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미국 정부가 시리아 주둔 병력의 철수를 진행 중인 가운데, 시리아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IS(이슬람국가)의 테러로 미군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