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러시아 대통령이 23일 모스크바에서 정상회담을 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3일 모스크바를 방문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만나 시리아 사태를 논의했습니다.
지난달 시리아 북부 만비즈를 지나는 터키군 군용차량.
터키는 시리아에서 자체적으로 '안전지대'를 설정할 역량을 갖췄다고 메블뤼트 차우쇼을루 터키 외무장관이 밝혔습니다.
22일 시리아 해안도시 라타키아 알함맘 광장에서 차량 폭발 사고가 발생한 후 남성이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시리아 서북부에서 차량 폭탄이 폭발해 1명이 숨지고 14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상공에 이스라엘이 발사한 미사일이 날아가고 있다. 이스라엘 국방부는 다마스쿠스 주변에서 활동 중인 이란 혁명수비대 소속 '쿠드스' 부대에 대한 공습을 단행했다고 확인했다.
이스라엘이 시리아에 공습을 가하자 시리아가 반격에 나서면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주도 '아랍동맹군'이 1월 19일 폭격을 가한 예멘 수도 사나
사우디아라비아 주도 '아랍동맹군'이 19일 밤 예멘 수도 사나에 대대적인 공습을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린지 그레이엄 미 연방 상원의원 (자료사진)
린지 그레이엄 미 연방 상원의원이 시리아 주둔 미군 철수 속도를 조절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시리아 만비즈에서 미군 주도 국제연합군을 상대로 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한 후 미군들이 사건현장에서 삼엄한 경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미국 정부가 시리아 주둔 병력의 철수를 진행 중인 가운데, 시리아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IS(이슬람국가)의 테러로 미군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16일 시리아 북부 만비즈의 폭탄 테러 현장.
시리아 북부에서 16일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해 미군과 민간인들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10일 이집트 카이로에서 연설했다.
미국이 이란의 인공위성 발사에 대해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이라며 비난했습니다.
리야드 만수르 팔레스타인 유엔 주재 대사가 지난달에 열린 유엔 안보리 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팔레스타인은 지난 2011년 미국의 거부권으로 유엔 정회원국 가입 신청이 무산된 후, 2012년 유엔총회에서 '옵서버 국가' 자격을 얻었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가 또다시 유엔 정회원국 가입 신청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알리 아크바르 살레히 이란 원자력기구 대표.
이란이 농도 20%의 농축 우라늄 생산을 위한 초기 준비 작업을 시작했다고 이란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이 지난달 이라크 바그다그 인근 알아사드 공군기지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방문해 회의를 하고 있다.
미국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가 지난해 가을 국방부에 이란에 대한 '타격 옵션'을 준비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쿠눈은 '캐나다'란 글씨가 새겨진 회색 후드 티셔츠에 유엔난민기구(UNHCR) 로고가 박힌 파란 모자 차림으로 12일 캐나다에 도착했다. (토론토 피어슨국제공항)
가정에서 학대를 당했다고 주장하며 망명을 요구한 사우디아라비아의 10대 소녀 라하프 무함마드 알-쿠눈이 12일 망명을 허용한 캐나다에 도착했습니다.
지난해 12월 말 시리아 북부 만지브에서 미군 차량들이 줄지어 이동하고 있다.
시리아 주둔 미군이 먼저 장비를 철수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2016년 시리아 라타키아의 공군기지에서 러시아 수호이(Su)-25 공격기가 이륙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스라엘이 시리아 내 목표물을 공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