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스테판 드 미스투라 유엔 시리아 특사가 29일 제네바에서 열린 시리아 평회회담에서 연설하고 있다.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31일 연쇄 자살 폭탄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45명이 사망했습니다.
스테판 드 미스투라 유엔 시리아 특사가 29일 제네바에서 열린 시리아 평회회담에서 연설하고 있다.
유엔이 주관하는 시리아 평화회담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29일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예고했던 대로 반군 대표단은 이번 회담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국무부 건물 (자료사진)
미국이 자국민들에 '이란 여행 경보'를 내리고, 특히 이란-미국 이중국적자들에게 체포와 구금 위험을 강조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동부 알아사 시.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무장괴한들이 이슬람 시아파 사원을 공격해 2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습니다.
시리아 반군단체 공동대표인 하이삼 만나가 28일 스위스 로잔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시리아 평화회담이 시리아 반군단체가 불참한 가운데 29일 예정대로 열릴 것이라고 유엔 관리들이 말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 (자료사진)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ISIL이 리비아 등 다른 나라로 세력을 확대하지 못하도록 대응할 것을 안보 보좌관들에게 지시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재무부 건물 (자료사진)
미국 재무부는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에 유입되는 자금을 세탁한 혐의로 레바논 남성 2 명을 제재 대상으로 추가했습니다.
27일 시리아 정부군이 반군의 점령지했던 라타키아 지역을 탈환한 후 폐허가 된 라비야 마을을 순찰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반정부 단체가 유엔이 중재하는 평화회담에 불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8일 프랑스 파리 엘리제 궁에서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왼쪽)과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드 대통령이 대화하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프랑스와 새로운 외교관계를 열어갈 준비가 돼 있다고 28일 말했습니다.
페르시아 만과 오만 만을 잇는 호르무즈 해협.
이란 해군이 27일 호르무즈 해협에서 군사훈련을 하다가 인근에 있던 미 군함에 즉시 떠나라고 경고했습니다.
지난 22일 레바논 사드나옐 마을의 시리아 난민촌.
시리아의 주요 반군단체들이 27일 유엔이 중재하는 평화회담 참여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26일 모스크바에서 연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러시아는 시리아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지 않았다고, 러시아 외무장관이 밝혔습니다.
지난해 3월 리비아 트로폴리 중심가 외교부  청사 인근 경찰서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자료사진)
유엔이 중재한 리비아 통합정부 구성안이 무산됐습니다.
25일 유엔의 스테판 데 미스투라 시리아 특사가 스위스 제네바 유엔 본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시리아 평화 협상이 오는 29일 개최되기를 바란다고 유엔의 스테판 데 미스투라 시리아 특사가 밝혔습니다.
이란 테헤란에서 사우디아라비아 당국의 시아파 성직자 처형에 항의하는 시위대가 사우디 대사관에 불을 질렀다.
이란 사법당국이 테헤란 주재 사우디아라비아 대사관 공격과 관련해 약 100명을 체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