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Iranian Foreign Minister Javad Zarif wears a face mask during the cabinet meeting, as the spread of the coronavirus disease …
유럽 3개국이 미국의 제재를 우회해 이란에 의약품을 판매했습니다. 영국과 독일, 프랑스는 31일 인스텍스(Instex)라는 물물교환 방식을 통해 첫 번째 거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16일 테헤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사태로 이란에 대한 제재를 해제할 역사적인 기회를 놓쳤다고 하산 로하니 대통령이 주장했습니다.  
이란의 페르시안 만의 유전에서 석유 시추를 위해 설치한 시추봉 위 로 불꽃이 타오르고 있다. (자료사진)
이란의 천연가스 수송관이 공격을 받아 터키에 대한 천연가스 수출이 중단됐습니다.이란 국영 가스공사는 성명에서 "31일 오전, 이란 북서부 서아제르 바이잔주 바자르간 인근의 터키 남동부 국경지대에서 테러조직의 공격으로 터키로 향하는 천연가스 수송이 멈췄다"고 밝혔습니다.  
모건 오테이거스 미국 국무부 대변인.
미국은 이란의 핵무기 개발을 억제하기 위해 러시아 중국, 유럽의 일부 기업들이 이란에서 사업을 계속하도록 허용하는 제재 면제 조치를 연장했습니다. 
지난 2018년 시리아 카미실리의 수용소에서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 전 대원들이 배구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슬람 무장단체(IS)가 시리아민주군(SDF)이 통제하고 있는 시리아 북부 감옥에서 폭동을 일으키고 일부는 탈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재무부 건물.
미국이 26일 테러 조직 지원 혐의로 이란 혁명수비대와 관련된 기업과 고위관리 등에 제재를 가했습니다.
U.S. Secretary of State Mike Pompeo meets with Saudi Arabia's Crown Prince Mohammed bin Salman at Irqah Palace in Riyadh, Saudi…
미국이 사우디아라비아에 원유 증산 계획을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장관은 25일 모하마드 빈살만 사우디 왕세자와의 전화 통화에서 원유 과잉 생산 계획을 중단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라크 주재 미국 대사관.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그린존 지역이 또다시 로켓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라크군은 25일 성명에서 이날 늦은 밤 바그다드 작전사령부에 카투사 로켓 2발이 떨어졌지만 사상자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1월 예멘 수도 사나에서 예멘 군인들이 사나 공항으로 향하고 있다.
예멘에서 6년째 내전 중인 정부군과 후티 반군이 유엔의 즉각적인 휴전 요청을 받아들였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하는 국제연합은 25일 예멘 정부가 유엔의 요청을 받아들인 것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A handout picture provided by the office of Iran's Supreme Leader Ayatollah Ali Khamenei on March 22, 2020 shows him delivering…
이란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약품을 지원하겠다는 미국의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 지도자는 22일 테헤란에서 행한 연설에서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최초로 만들어 확산시켰다는 음모론을 언급하며, 미국의 지원을 믿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을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방장관이 23일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과 만났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23일 아프가니스탄을 전격 방문했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폼페오 장관은 오늘 사전 예고 없이 아프간 수도 카불에 도착했습니다.
A handout photo taken on August 31, 2015 and made available on March 21, 2020 by Sciences Po shows French researcher Roland…
프랑스와 이란이 수감자 맞교환에 합의하면서 억류자 1명을 각각 석방했습니다.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가 8일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대국민 연설을 하고 있다.
이란의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최고 지도자가 19일 정치범 등 1만 명을 사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란 사법부 골람호세인 에스마일리 대변인은 18일 새해를 기념해 하메네이 최고 지도자가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습니다. 
Default Content Teaser
이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사태로 정치범을 포함한 8만5천 명의 수감자를 일시적으로 석방했습니다. 이란 사법부의 골람호세인 에스마일리 대변인은 17일 성명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Secretary of State Mike Pompeo speaks on the release of the 2019 Human Rights Report at the Department of State in Washington,…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은 16일 이라크 내 미군 기지가 또다시 로켓 공격을 받은 것과 관련해 경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