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지난 21일 이스탄불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시리아 북서부 이들리브 지역 분쟁 해결을 위한 4개국 정상회담 개최가 아직 합의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24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한 건물에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화염이 솟아오르고 있다.
이스라엘이 24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와 시리아 다마스쿠스 외곽에 공습을 가했습니다
지난 21일 이란 테헤란에서 유권자들이 총선투표를 하기 위해 줄 서 있다.
지난 21일 실시된 이란 총선에서 보수 강경파가 총 의석 290석 가운데 210석 이상을 차지하며 압승을 거뒀습니다. 이로써 미국에 대한 이란의 외교정책은 더욱 강경해질 전망입니다. 
터키 동부 엘라지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한 후 구조대원들이 26일 붕괴된 건물들 사이로 실종자 수색작업을 하고 있다.
현지 시각으로 23일 아침 9시 23분쯤, 터키와 이란 국경지대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유럽지중해지진센터가 밝혔습니다. 
터키군이 14일 시리아 알레포주 미즈나즈 마을에 로켓발사기를 배치했다.
시리아군의 공격으로 터키 병사 1명이 숨졌다고 터키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21일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투표하고 있는 시민들.
지난 21일 열린 이란 총선 개표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강경 보수파가 총 290석 가운데 과반 이상을 획득해 예상대로 압승을 거둘 것으로 보입니다. 
Voters fill out their ballots in the parliamentary elections in a polling station in Tehran, Iran, Friday, Feb. 21, 2020…
이란에서 22일 총선 개표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FILE - In this Jan. 28, 2018, file photo, men carry the coffin of a relative who died in the Jan. 27 deadly suicide attack in…
유엔이 지난 2009년부터 2019년까지 아프간에서 10만 명 이상의 민간인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20일 사우디 인근 리야드 인근의 '프린스 술탄' 공군기지를 방문해 미 장병들과 악수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를 순방 중인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20일 사우디 내 미군 기지를 방문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이에 앞서 살만 빈 압둘 아지즈 알사우드 사우디 국왕을 만나 이란 문제 등 중동 현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
미국 정부가 21일 실시되는 이란 의회 선거에 앞서 이란 정부 고위 관리 5명을 제재 대상으로 추가했습니다.미 재무부는 20일 성명에서 "아흐마드 잔나티 이란 헌법수호위원회 사무총장과 무하마드 야즈디 헌법수호위원회 위원,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3명 등 5명에 제재를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7일 시리아 북서부 알레포주에 시리아 정부군이 배치됐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프랑스와 독일 정상들과 전화통화를 하고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시리아 북서부 이들리브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러시아 크렘린궁이 20일 밝혔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왼쪽) 터키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4월 앙카라에서 회담후 공동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와 터키가 시리아 북서부 이들리브 지역의 안보를 위한 공동순찰 방안을 논의했다고 터키 관리가 20일 밝혔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19일 러시아와 진행해 온 협상이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며, 이들리브 지역에 대한 군사작전은 "시간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US Secretary of State Mike Pompeo, right, is met by a member of Saudi protocol as he arrives at the King Khalid International…
중동을 순방 중인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19일 사우디아라비아에 도착했습니다. 폼페오 국무장관은 이틀간 사우디에 머무르면서 실권자인 빈 살만 왕세자를 만나 이란과 인권 문제 등을 논의할 전망입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
이란 외무장관은 19일 자신이 미 상원의원을 만난 것이 트럼프 행정부를 두렵게 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국제공항에서 시민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27개국과 영토에서 400명 이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일본은 요코하마 항에 정박한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 승객과 승무원 621명을 포함해 69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