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H-2A rocket carrying the Hope Probe lifts off from the launching pad at Tanegashima Space Center on the southwestern island of Tanegashima, Japan
아랍에미리트(UAE)의 화성 탐사선 ‘아말’(Hope Probe)이 H-2A 로켓에 탑재돼 20일 일본 다네가시마 우주센터에서 발사됐다.

중동의 소국 아랍에미리트UAE)가 20일 화성 탐사선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UAE는 이날 일본 가고시마현 다네가시마 우주센터에서 아랍권 최초의 우주선 ‘아말’(희망이란 뜻의 아랍어)호를 로켓에 실어 발사했습니다.

이 우주선은 화성까지 약 5억km의 여정에 나섭니다. 아말은 내년 2월 화성 궤도에 진입할 예정입니다. 

우주선은 화성 주위를 돌며 화성의 대기 변화를 관측할 계획입니다. 우주선은 각종 장비를 활용해 화성 대기의 먼지, 습기, 오존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입니다.

사라 알아미리 UAE 첨단과학부 장관은 “이를 지켜본 모든 이들이 더 원대한 꿈을 가지고 앞서 나가도록 자극하는 전 세대를 위한 닻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현재 미국과 중국도 화성 탐사선 발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페르세베란스(Perservarance) 탐사선은’ 이날 트윗을 통해 “여정에 동참할 날이 기다려 진다”며 우주선 발사에 축하 인사를 보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