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시라아 다마스쿠스에서 시리아군이 이스라엘이 발사한 미사일을 요격하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 2일 시라아 다마스쿠스에서 시리아군이 이스라엘이 발사한 미사일을 요격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방공부대가 이스라엘 미사일을 요격했다고 시리아 국영언론이 어제(4일) 보도했습니다. 

시리아 국영 '사나' 통신은 어제 "방공부대가 시리아 북부 알레포 주의 연구소와 군사기지를 겨냥한 이스라엘 미사일을 요격했다”고 전했습니다. 

영국에 본부를 둔 시리아인권관측소는 이스라엘 전투기가 이라크와 국경을 맞댄 시리아 동부 알부 카말 인근에서 이란군과 친이란 민병대를 공격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최근 몇 년 간 이란군과 시리아 정부, 친이란 민병대 등을 겨냥해 수 백 차례 시리아에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서방과 이스라엘 정보 당국은 이란군과 연합군 민병대가 이라크 국경인 시리아 동부 사막에서 시리아 정부와 레바논의 이슬람교 시아파 무장단체인 헤즈볼라를 지원하기 위해 전투기와 첨단 무기체계 이전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란군과 친이란 민병대는 알레포 주에서  9년 가까이 계속된 내전 기간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을 지원해 왔습니다. 

한편 이스라엘은 이번 공격과 관련해 어떤 입장도 밝히지 않았다고 'AP'통신이 전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