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raeli tourists leave a flydubai plane which departed from Ben-Gurion International Airport in Tel Aviv and landed in Dubai,…
지난 8일 이스라엘 여행객들이 두바이에 도착한 아랍에미리트(UAE)행 여객기에서 내리고 있다.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출발한 여객기는 이스라엘과 UAE의 평화 협정 체결 몇 주만에 UAE에 도착한 첫 민간인 여객기다.

8일 이스라엘 관광객들을 태운 아랍에미리트(UAE)행 첫 여객기가 두바이에 착륙했습니다.  

이스라엘과 UAE 양국이 평화협정을 체결한 지 몇 주만에 민간인을 실은 첫 여객기가 운항되면서 중동 내 새로운 차원의 경제 협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비행에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유대인과 아랍계 이스라엘인을 포함한 대표단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비행에 탑승한 후세인 술래이만 아랍계 비즈니스 대표는 양국의 관계 정상화가 이스라엘 내부 아랍인들에게 이점을 가져다 줄 것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UAE 와 함께 이스라엘과 평화협정을 체결한 바레인도 9일 이스라엘과의 항공 서비스 관련 양해각서를 승인했습니다. 

앞서 이스라엘과 UAE, 바레인 3개국은 지난 9월 미국의 중재로 관계 정상화를 약속하는 아브라함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