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 장관이 6일 플로리다 주 웨스트 팜비치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 장관이 6일 플로리다 주 웨스트 팜비치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부 장관은 시리아 화학무기 공격 의혹과 관련해 알아사드 시리아 정권에 대한 지지를 다시 생각하라고 러시아 측에 6일 촉구했습니다.

지난 4일 반군이 장악하고 있는 시리아 북부 칸셰이쿤 지역에서 화학무기가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공격으로 최소한 70명이 숨지고 350명 이상이 다쳤습니다.
 
틸러슨 장관은 6일 기자회견에서 화학무기 공격이 모두를 두렵게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수집된 정보가 시리아군이 화학무기를 썼다는 사실을 뒷받침한다며 미국이 이번 사태에 적절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시리아의 미래에 아사드의 역할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반면 시리아와 러시아 정부는 6일 화학무기 공격 의혹을 재차 부인했습니다.

왈리드 알무알렘 시리아 외무장관은 이날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시리아가 칸셰이쿤 지역을 공습하는 과정에서 화학무기를 쓰지 않았으며 심지어 테러분자들에게도 이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러시아 대통령실은 철저하고 공정한 조사를 하기 전까지 근거 없는 비난을 퍼붓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점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전화통화에서 강조했다고 전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