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observe social distancing as they stand in line to enter a food shop 2 1/2 weeks into a national lockdown to contain the…
이탈리아 국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상점에 들어가기 위해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 177개국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28일 현재 전 세계 누적 확진자는 62만 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사망자는 약 2만9천 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각국 정부는 외국인 입국 금지, 전 국민 이동제한령, 개인 간 접촉을 금지하는 사회적 거리 두기 등의 강경 조처를 펼치며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코로나 사망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나라는 이탈리아입니다.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27일 오후 기준, 전날보다 사망자가 969명 늘어 총 누적 사망자가 9천134명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누적 확진자도 하루새 6천 명 가까이 늘어 8만 6천500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역시 하루 사이 800명에 육박하는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이탈리아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사망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스페인에서는 지금까지 코로나바이러스로 5천100여 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확진자도 전날보다 8천 명 가까이 늘어 6만6천 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와 스페인 외에 독일, 프랑스, 영국, 이란 등지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빠르게 번지고 있습니다. 

특히 주요국 지도자들 가운데서는 처음으로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도 27일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존슨 총리는 자가 격리에 들어갔으며, 화상 회의를 통해 정부를 이끌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한국은 28일 0시 기준, 누적 확진자 약 9천500명, 사망자는 전날보다 5명 늘어 144명으로 집계됐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