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공산당 100주년...시진핑 "외부 압박 용납 안 해"


1일 중국 베이징 톈안먼 광장에서 열린 공산당 창당 100주년 기념식에서 시진핑 국가주석이 연설했다.
1일 중국 베이징 톈안먼 광장에서 열린 공산당 창당 100주년 기념식에서 시진핑 국가주석이 연설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오늘(1일) 중국 공산당 창건 100주년을 맞아 외부 세력이 중국을 압박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시 주석은 이날 베이징 텐안먼 광장에서 열린 중국 공산당 100주년 기념식 연설에서 "외국 세력이 우리를 괴롭히거나 압박하는 것을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누가 이런 망상을 하면 14억 중국 인민들의 피와 살로 만든 강철 만리장성 앞에서 머리가 깨져 피가 흐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또 "중국 인민은 다른 나라를 괴롭히거나 압박하며 노예화한 적이 과거에 없었고 지금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 주석은 타이완 문제와 관련해선 "타이완 문제를 해결하고 조국통일을 실현하는 것은 중국 공산당의 역사적 임무이자 중화민족의 염원"이라면서 '하나의 중국' 원칙과 '평화 통일 프로세스'를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홍콩과 마카오에 대해선 "일국양제와 고도의 자치 방침을 관철해야 하며, 중앙정부는 홍콩과 마카오에 대한 전면 관리와 통치를 하고 이들 특별행정구는 국가보안법을 실행해 사회 안정을 지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시 주석을 포함해 리커창 총리 등 지도부와 후진타오 전 국가주석 등 공산당 원로들도 함께 한 가운데 약 7만 명이 참석했습니다.

* 이 기사는 'Reuters' 통신을 참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