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미 해군 전함 USS 포레스트 셔먼(Forrest Sherman)호. (자료사진)
미 해군이 아라비아해에서 이란제 미사일 부품으로 추정되는 화물을 싣고 예멘으로 가던 배를 4일 적발했습니다.
중국 화웨이의 최고법무책임자(CLO) 송류핑이 5일 광둥선 선전 캠퍼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날 그는 자사가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가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가오펑 중국 상무부 대변인.
중국은 미국과 중국이 1단계 무역 합의를 타결하면 이에 따라 관세를 반드시 낮춰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은 중국의 군사력 팽창과 관련해 유럽의 이해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이 20일 아프가니스탄 카불의 연합군 기지를 방문했다.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은 2일 아프가니스탄에 주둔한 미군 감축이 탈레반 협상과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지난달 25일 이란 테헤란에서 군인이 반정부 시위대를 감시하고 있다.
최근 이란에서 발생한 시위로 최소한 208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국제 인권단체인 앰네스티 인터내셔널이 2일 주장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2일 메랠랜드 앤드루스 공군기지에서 나토 정상회담 참석 차 런던으로 향하는 전용기에 오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홍콩 문제에도 불구하고 미-중 무역협상이 낙관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
일본이 동남아국가연합(아세안)에 30억 달러 규모의 경제 지원을 제공하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지난달 29일 '시베리아의 힘' 가스관의 일부인 아무르 가스 정제소 모습.
러시아 시베리아 동부와 중국 동북지방을 잇는 가스관이 2일 개통됐습니다.
1일 홍콩 도심에서 민주화 시위가 열리고 있다.
홍콩 민주화를 요구하는 시위가 1일도 이어졌습니다.
일본 후쿠시마현 오쿠마에 위치한 후쿠시마 제1 원전.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제1 원전 내 핵연료를 오는 2031년까지 모두 외부로 반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1일 홍콩 도심에서 미국 총영사관으로 행진하는 시민들이 성조기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 손팻말을 들어보이고 있다.
홍콩 시민 수천명이 1일, 미국의 ‘홍콩 인권민주주의법’ 시행에 감사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홍콩의 집회 참가자들.
수개월째 민주화 요구 시위가 벌어지고 있는 홍콩에서 주말을 맞아 대규모 집회가 열렸습니다.
 페이스북 사용자 수억명의 계정 비밀번호가 암호화 장치 없이 상당 기간 노출돼 있었다고 사이버 보안 전문가인 브라이언 크렙 씨기 폭로했다.
페이스북이 이른바 ‘가짜뉴스법’에 근거해 정정 공고를 요구한 싱가포르 당국의 요구를 수용했습니다. 
지난 12월 아프가니스탄 카불 외곽에서 발생한 차량 폭탄 테러 사건 현장 주위에서 아프간 특공대가 보초를 서고 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폭발물 공격으로 군 고위 지휘관이 사망했다고 현지 당국자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