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이 10일 중화민국 수립 107주년 기념 연설을 하고 있다. 차이잉원 총통은 이 자리에서 중국의 군사, 외교적 압박에 맞서 국가 안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중국은 주변국과의 충돌을 자제하고 지역과 세계의 발전에 도움을 주는 긍정적인 역할을 맡아야 한다고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이 밝혔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9일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태국, 베트남 등 메콩강 유역 5개국 정상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었다.
일본이 9일 태국을 비롯한 메콩강 유역 국가들의 정상들이 참석하는 '일본-메콩 정상회의'를 도쿄에서 개최했습니다.
지난해 10월 타이완 타이페이에서 열린 동성애자, 양성애자, 트레스젠더 등을 위한 퍼레이드에서 참가자가 동성애 지지를 의미하는 무지개색 천을 두르고 있다.
타이완이 다음달 동성결혼 합법화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국민투표를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9일 아프가니스탄 남부 헬만드 주의 주도인 라슈카르가시에서 자살폭탄 공격이 있은 후 주민들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다음주 선거를 앞둔 아프가니스탄의 선거 유세 현장에서 또다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해 수 십 명의 사상자가 나왔습니다.
지난달 스리랑카 콜롬보항에 정박해 있는 일본 해상자위대 최대 구축함인 ‘가가’호.
일본 해상자위대 소속 함정이 인도양에서 인도와 스리랑카와 해상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임란 칸 파키스탄 총리.
경제난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파키스탄의 임란 칸 총리가 7일 국제통화기금(IMF)의 구제금융을 신청하는 방안을 언급했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오른쪽) 과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8일 베이징 댜오위타이 영빈관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은 미국이 중국의 내정과 외교정책에 대해 근거 없는 비판을 하고 있다며,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폭우와 쓰나미가 강타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에서 구조대원들이 희생자의 시신을 옮기고 있다. 지난달 말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을 강타한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가 2천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말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을 강타한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가 2천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일 공중에서 본 술라웨시 중부 팔루의 지진으로 폐허가 된 모습.
인도네시아 지진 사망자 1,763명으로 늘어
일본 후쿠시마현 가와구치 일대에서 지난 2013년 방사능 오염 흙과 나뭇잎 등을 수거하고 있다.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기준치를 초과한 방사성 물질이 검출된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 실태를 점검합니다. 일본 당국은 오염수 바다 방출을 허용할 방침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 나고야에서 30일 우산을 쓴 행인들이 태풍 짜미로 인한 강풍과 폭우 속에 걸어가고 있다.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6일(현지시간) 오후 한반도를 빠져나가, 일본 북부로 향하고 있습니다.
멍훙웨이 인터폴 총재가 지난해 7월 싱가포르 행사에서 연설하기 위해 연단으로 향하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 출신인 멍훙웨이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 총재가 귀국 후 일주일째 연락두절 상태입니다.
5일 공중촬영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강진· 쓰나미 피해 현장 일대.
지난달 강진과 쓰나미가 발생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 일대에서 부패한 시신이 계속 발견됨에 따라, 6일 당국이 공중보건 경고를 발령했습니다.
인도양에서 훈련 중인 일본 해상자위대의 헬리콥터모함 '카가'에서 자위대원이 전범기인 '욱일기'를 달고 있다.
일본 정부가 '욱일승천기' 게양 논란을 감안해 해상자위대 군함을 한국 제주도에서 열리는 관함식에 파견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왼쪽) 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5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정상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인도가 미국의 제재 압력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와 지대공 미사일 방어체계 S-400 구매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