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8일 수천 명의 홍콩 시위대가 방독면을 쓴채 시위를 벌이며 미국 총영사관으로 행진하고 있다.
홍콩 정부가 지난 4일 ‘범죄인 인도법’ 이른바 송환법 개정안을 완전히 철회한다고 공식 선언한 이후 홍콩에서 또다시 대규모 시위가 열렸습니다.
중국 선전의 한 로봇청소기 제조 공장에서 9일 노동자들이 작업을 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 간 무역 갈등이 완화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8월 대미 교역액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도의 두 번째 달 탐사선 찬드라얀 2호가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 스리하리코타섬의 사티시다완우주센터에서 발사됐다.
인도의 달 탐사선이 달 착륙에 실패했습니다.
홍콩 경찰들이 공항을 지키고 있다.
시민들의 시위가 이어지고 있는 홍콩에서 도심 곳곳의 지하철 역들이 폐쇄됐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지난달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안보 토론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이란이 지난 2015년 맺은 핵 합의(JCPOA ·포괄적 공동행동계획) 이행 수준을 낮추는 절차의 일환으로 오늘(6일)부터 무제한 핵 연구와 개발에 돌입한다고 선언했습니다. 
지난 2일 홍콩 대학 앞에서 학생들이 수업을 거부한 채 시위를 하고 있다.
주요 국제 신용평가기관인 ‘피치’가,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진행 중인 홍콩의 장기 신용등급을 기존 AA+에서 AA로 한 단계 내렸습니다. 
중국 위안 지폐.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오는 16일부터 금융기관들의 지급준비율을 0.5%P 낮춘다고 6일 담화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베트남항공 여객기.
베트남항공이 미국의 직항 노선 운항을 허가 받았습니다.
캐나다에서 가택연금 중인 멍완저우 중국 화웨이 부회장.
중국은 5일 캐나다에 멍완저우 화웨이 부회장의 즉각적인 석방을 촉구했습니다. 
케리 람 홍콩 행정장관이 5일 송환법 철회 관련 기자회견을 했다.
홍콩 정부수반인 캐리 람 행정장관은 송환법 공식 철회에 대해 중국 정부의 지지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5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정상회담을 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일본이 미국과 군사적 유대관계를 맺고 있는 현실 때문에 러-일 평화조약을 체결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왼쪽부터), 류허 중국 부총리, 로버트 하이저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31일 상하이에서 열린 고위급 무역협상에 참석했다.
미국과 중국이 다음달 초 워싱턴에서 고위급 무역 협상을 재개합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4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회담했다.
인도와 러시아 정상이 양국 관계 강화를 다짐했습니다.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이 4일 텔레비전 담화를 통해 송환법 공식 철회를 발표했다
홍콩 당국이 약 3개월에 걸쳐 대규모 반정부 시위를 촉발한 ‘범죄인 인도조례’ 개정안(일명 송환법)를 공식 철회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이란이 핵 합의 이행 수준을 줄이는 추가 절차에 돌입할 것이라고 다시 경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