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케리 람 홍콩 행정장관이 5일 송환법 철회 관련 기자회견을 했다.
홍콩 정부수반인 캐리 람 행정장관은 송환법 공식 철회에 대해 중국 정부의 지지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5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정상회담을 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일본이 미국과 군사적 유대관계를 맺고 있는 현실 때문에 러-일 평화조약을 체결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왼쪽부터), 류허 중국 부총리, 로버트 하이저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31일 상하이에서 열린 고위급 무역협상에 참석했다.
미국과 중국이 다음달 초 워싱턴에서 고위급 무역 협상을 재개합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4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회담했다.
인도와 러시아 정상이 양국 관계 강화를 다짐했습니다.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이 4일 텔레비전 담화를 통해 송환법 공식 철회를 발표했다
홍콩 당국이 약 3개월에 걸쳐 대규모 반정부 시위를 촉발한 ‘범죄인 인도조례’ 개정안(일명 송환법)를 공식 철회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이란이 핵 합의 이행 수준을 줄이는 추가 절차에 돌입할 것이라고 다시 경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3일 중국에 무역협상을 지연시키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는 3일 미국이 마련한 아프가니스탄 평화협정 체결을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칼트마 바툴가 몽골 대통령이 3일 울란바토르에서 열린 양국 우호전략조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러시아와 몽골이 3일 '새로운 급'의 '우호전략조약'을 체결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3일 중국이 '집중된 위험'에 맞서 '투쟁'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베이징의 상무부 청사.
중국 정부가 미국의 15% 추가 관세 부과 조치를 세계무역기구에 제소했습니다.
중국 국무원 홍콩·마카오 사무판공실 양광 대변인.
중국 정부는 홍콩의 반정부 시위가 외부 세력의 조종을 받아 독립을 추구하는 ‘색깔 혁명’ 양상을 띄고 있다며, 주도자들을 색출해 엄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일 주례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
홍콩 반정부 시위대의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캐리 람 행정장관이 자리에서 물러날 뜻을 밝힌 녹취록이 공개됐습니다.
잘메이 할릴자드 미국 국무부 아프가니스탄 특사.
미국은 아프가니스탄 주둔군 5천400여 명을 곧 철수할 것이라고 국무부 아프간 특사가 밝혔습니다.
미국과 동남아 10개국의 합동해상훈련이 2일 시작됐다.
미국과 동남아시아 10개국이 2일 해상합동훈련을 실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