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3일 베이징에서 이틀 일정으로 시작된 중국-아프리카 협력포럼 정상회의 개막 연설을 하고 있다. 포럼에는 아프리카 53개국 정상들이 참석했다.
아프리카 53개 국가 정상들이 참여하는 중국-아프리카 협력포럼 정상회의가 3일부터 이틀 일정으로 베이징에서 개막했습니다.
지난 7월 아프가니스탄 낭가하르주 반군 지역에서 미군의 공습으로 연기가 솟아오르고 있다.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 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 지도자인 '아부 사드 에르하비'가 공습으로 숨졌다고 미군 당국이 공식 확인했습니다.
'로이터' 소속하러 와 론 기자가 3일 미얀마 양곤 법정을 떠나면서 취재진에게 견해를 밝히고 있다. 이날 로이터 기자 2명은 '공직 비밀법' 위반 혐의로 징역 7년을 선고받았다.
미얀마에서 '공직비밀법'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아온 `로이터' 통신 소속 기자 2명에게 각각 징역 7년형이 선고됐습니다.
파키스탄 국민들. (자료사진)
미국이 3억 달러에 달하는 파키스탄에 대한 원조금을 취소했습니다.
이란의 페르시안 만의 유전에서 석유 시추를 위해 설치한 시추봉 위 로 불꽃이 타오르고 있다. (자료사진)
일본 정유회사들이 미국의 요구에 따라 이란산 원유 수입을 중단할 것으로 보인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일본이 미국으로부터 도입을 추진 중인 F-35 전투기.
일본 정부가 역대 최대인 480억 달러 규모의 내년 방위비를 편성했습니다.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가운데) 할머니가 지난해 9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기림비 제막식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위안부' 문제를 피해자 시각에서 접근하라고 유엔이 일본 정부에 주문했습니다.
지난해 3월 중국 신장 이드 카 모스크 앞 광장을 공안들이 순찰하고 있다.
유엔이 중국 신장위구르 자치구에 있는 재교화 수용소에 구금된 위구르 주민들을 석방할 것을 중국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자이드 알 후세인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29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미얀마의 실질적 지도자인 아웅산 수치 국가자문역 겸 외무장관은 로힝야족 학살 책임과 관련해 사임해야 한다고 자이드 알 후세인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밝혔습니다.
펌 빈 민 베트남 외무부 장관이 27일 하노이 주재 미국대사관에서 존 매케인 미 상원의원을 위해 마련한 빈소를 찾아 조의를 표하고 있다.
베트남 관리들이 지난 25일 별세한 존 매케인 미국 상원의원에게 조의를 표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26일 가고시마현 다루미츠에서 자민당 총재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 후 당 관계자로부터 꽃다발을 받았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다음 달 열리는 자민당 총재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3연임에 도전했습니다.
유엔 인권이사회 산하 국제미얀마인권조사단 마르주키 다루스만 단장이 27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보고서 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유엔이 미얀마군 수뇌부를 로힝야족 학살 혐의로 처벌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하얼빈 시.
중국 헤이룽장성 하얼빈의 한 호텔에서 화재가 발생해 18명이 사망했습니다.
호주 신임 총리로 선출된 스콧 모리슨 재무장관이 호주 캔버라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맬컴 턴불 호주 총리가 집권당 내부의 갈등으로 사퇴하고, 스콧 모리슨 재무장관이 새 총리로 선출됐습니다.
웨이펑허 중국 국방담당 국무위원 겸 국방부장(왼쪽)과 니르말라 시타라만 인도 국방장관이 23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중국과 인도가 국경 지역 갈등 해소 등을 위해 군사 협력과 상호 접촉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