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나집 라작 전 말레이시아 총리.
총리 재임 중 수십억 달러를 부정축재한 혐의로 나집 라작 전 말레이시아 총리가 3일 체포됐습니다.
지난 2015년 중국인 여행객들이 미국 뉴욕 증권 거래소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중국 당국이 미국을 여행하는 자국민들에게 '여행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피터 마우러 ICRC 총재는 3일 로힝야족 유혈 사태 현장인 미얀마 라카인주와 방글라데시 난민촌을 방문 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국제적십자위원회(ICRC)가 미얀마의 이슬람 소수계인 로힝야족 난민 문제 해결을 위한 정치적 해법 모색을 촉구했습니다.
스위스 연방 알랭 베르세 대통령(오른쪽)이 2일 스위스 취리히 공항에서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을 맞이하고 있다.
이란 핵 합의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유럽 2개국 방문에 나섰습니다.
필리핀 타나우안 시장인 안토니오 할릴리.
마약 사범을 거리에 행진시켜 망신을 준 필리핀의 소도시 시장이 2일 총격을 받아 사망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동부 잘랄라바드에서 경찰이 1일 시크교도와 힌두교도들을 겨냥한 자살폭탄 현장을 수사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동부 잘랄라바드에서 어제(1일) 시크교도와 힌두교도들을 겨냥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19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란 자볼 마을 인근의 하문 습지가 가뭄으로 인해 바닥을 보인 가운데 버려진 두 배가 보인다. (자료사진)
이란 서남부 지역에서 물 부족에 시달리던 주민들이 항의 시위를 벌이다 경찰과 충돌하며 폭력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협곡으로 추락해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사고 버스
인도 산간서 버스 추락…40여 명 사망
카불 동부에서 작전을 벌이는 탈레반 반군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 임시 휴전이 종료됐습니다
중국 상하이의 증권사에서 투자자들이 주식 정보를 보여주는 전광판을 보고있다.
중국이 금융과 자동차 분야 등에서 외국인 투자 제한을 완화하는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훈센 캄보디아 총리가 지난 14일 칸달주에서 의류산업 노동자들과 함께 집회에 참석하고 있다.
국제 인권단체가 캄보디아 훈센 독재 정권을 고발하는 보고서를 27일 발표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총선에서 패해 마하티르 모하마드 총리에게 정권을 내준 나집 라작 전 총리가 지난 10일 쿠알라룸푸르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발언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경찰이 비리 혐의를 받고 있는 전임 총리 자택에서 2억2천만 달러의 사치품을 압수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오른쪽)이 27일 짐 매티스 미 국방장관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만나 회담하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27일 중국을 방문한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을 만나 "중국은 조상들이 남겨준 영토를 한 치도 잃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8일 아프가니스탄 잘라라바드 외곽에서 탈레반들이 주민과 함께 길 가에 서 있다.
아프가니스탄 무장반군 탈레반이 원로들과 시민사회의 휴전 연장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중국 해군 함정들. (자료사진)
중국과 타이완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중국 해군 함대가 타이완 근해에서 1주일 넘게 전투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