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8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을 열고 양국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광저우 주재 미국영사관.
중국 광저우 주재 미국영사관 일부 직원들이 '청각 이상' 증세로 미국으로 후송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타이완이 연례 군사훈련이 7일 시작된 가운데 전투용 헬리콥터인 AH-64 아파치 헬리콥터가 로켓포를 발사하고 있다.
최근 중국과 타이완의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타이완이 연례 군사훈련을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5월 아프간 정부군(ANA)이 아프가니스탄 낭가르하르주의 검문소에서 경계를 서고 있다.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 서부 바드기스 주에서 무장반군이 군 초소를 공격해 군인 6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습니다.
지난 4월 방글라데시 쿠투파롱의 난민 캠프에서 로힝야 난민들이 우기에 대비하기 위해 임시 거처를 짓고 있다.
미얀마 정부와 유엔난민기구(UNHCR)가 6일 이슬람계 소수민족 로힝야 난민 송환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타이완 공군이 보유한 F-16 전투기.
타이완 공군 소속 F-16 전투기가 4일 군사훈련 중 추락했습니다.
인도의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 '아그니 5' 시험 발사 현장. 인도 언론은 “중국 동북부 끝까지 닿을 수 있는 수단으로, 중국에 대항하는 우리의 강력함을 보여줬다”고 자평했다.
인도가 핵탄두 탑재가 가능한 대륙간탄도미사일을 시험 발사했습니다.
윌버 로스 미 상무장관(왼쪽 두 번째) 등 미국 대표단과 류허 중국 부총리(오른쪽 네 번째)가 이끄는 중국 대표팀이 지난 6월 베이징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경제-통상 관련 협상을 벌였다. (자료사진)
중국 정부는 3일 관영 '신화통신'을 통해 공개한 성명에서 "미국이 추가 관세 부과를 포함한 무역 제재 조치를 취한다면 양측이 협상을 통해 이룩한 모든 경제-무역 성과들은 효력을 잃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일 파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이슬람 성직자 모임을 겨냥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경찰들이 현장을 순찰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4일 이슬람 성직자 모임을 겨냥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8명이 숨졌습니다.
윌버 로스 미 상무부 장관이 이끄는 미 대표단과 류허 중국 국무원 부총리를 단장으로 한 중국 협상단이 3일 베이징에서 양국 간 무역 불균형을 좁히기 위한 회담을 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이 오늘(3일) 베이징에서 추가 무역 협상을 했지만, 진전을 이루지 못한 채 끝났습니다.
분쟁 대상인 남중국해 파라셀 군도 (자료사진)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남중국해 군사화를 재차 경고했습니다
미 공군의 최신예 스텔스 전투기인 F-22 랩터.
미국이 최신예 F-22 전투기 편대를 일본 오키나와에 배치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오른쪽)와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30일 자카르타에서 함께 연을 날리고 있다. 두 정상은 이날 회담에서 양국 관계를 '포괄적인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기로 했다.
인도의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동남아 순방의 첫 목적지인 인도네시아를 방문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중국 정부가 자국산 제품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미국의 결정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30일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내무부 청사 주변에서 차량폭탄 공격이 있곡 난 뒤 보안군들이 현장에 도착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이 헬만드 주에서 이슬람 무장반군 탈레반의 회의 장소를 공습해 탈레반 지휘부 50여명을 사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