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윌버 로스 미 상무장관(왼쪽 두 번째) 등 미국 대표단과 류허 중국 부총리(오른쪽 네 번째)가 이끄는 중국 대표팀이 지난 6월 베이징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경제-통상 관련 협상을 벌였다. (자료사진)
중국 정부는 3일 관영 '신화통신'을 통해 공개한 성명에서 "미국이 추가 관세 부과를 포함한 무역 제재 조치를 취한다면 양측이 협상을 통해 이룩한 모든 경제-무역 성과들은 효력을 잃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일 파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이슬람 성직자 모임을 겨냥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경찰들이 현장을 순찰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4일 이슬람 성직자 모임을 겨냥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8명이 숨졌습니다.
윌버 로스 미 상무부 장관이 이끄는 미 대표단과 류허 중국 국무원 부총리를 단장으로 한 중국 협상단이 3일 베이징에서 양국 간 무역 불균형을 좁히기 위한 회담을 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이 오늘(3일) 베이징에서 추가 무역 협상을 했지만, 진전을 이루지 못한 채 끝났습니다.
분쟁 대상인 남중국해 파라셀 군도 (자료사진)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남중국해 군사화를 재차 경고했습니다
미 공군의 최신예 스텔스 전투기인 F-22 랩터.
미국이 최신예 F-22 전투기 편대를 일본 오키나와에 배치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오른쪽)와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30일 자카르타에서 함께 연을 날리고 있다. 두 정상은 이날 회담에서 양국 관계를 '포괄적인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기로 했다.
인도의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동남아 순방의 첫 목적지인 인도네시아를 방문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중국 정부가 자국산 제품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미국의 결정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30일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내무부 청사 주변에서 차량폭탄 공격이 있곡 난 뒤 보안군들이 현장에 도착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이 헬만드 주에서 이슬람 무장반군 탈레반의 회의 장소를 공습해 탈레반 지휘부 50여명을 사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8일 인도 케랄라의 포트 코치 해변에 갑작스러운 폭우가 쏟아진 가운데  어부들이 어물망을 던지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인도 북부 지역에서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강력한 태풍으로 적어도 50여 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8일 아프가니스탄 동부 낭가르하르주 주택에서 정부군의 오인 공격이 있은 후 부상한 민간인 남성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아프가니스탄군이 동부 낭가르하르 주 한 주택에 대해 오인 공격을 실시해 민간인 9명이 숨졌습니다.
지난해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 설치된 5G 부스.
한국과 일본, 중국 3개국이 최첨단 기술인 ‘5세대 이동통신(5G)’기술을 상용화 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미 해군 미사일 구축함 히긴스호. 미 국방부는 히긴스호와 순양함 앤티텀호가 27일 남중국해에서 '항행의 자유' 작전을 펼쳤다고 밝혔다.
중국이 최근 영유권 분쟁지역인 남중국해 인공섬에 무기를 배치한 가운데 미국 해군 함정 2척이 이 지역을 항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지난 2016년 1월 테헤란에서 정상회담에 앞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다음달 중국에서 열리는 상하이협력기구(SCO)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26일 모스크바 볼쇼이극장에서 열린 문화교류 행사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어제(26일) 모스크바에서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지난해 7월 타이완 전투기(아래)가 중국군의 H-6 전략폭격기에 근접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이 최근 타이완에 대한 군사, 외교적 압박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타이완 공군이 오늘(25일) 자국 주변에 나타난 중국 전투기에 맞서 대응 비행을 실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