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3일 웨이펑허 중국 신임 국방부장(오른쪽)과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이 회담에 앞서 의장대를 사열하고 있다.
러시아를 방문 중인 웨이펑허 중국 신임 국방부장은 자신의 이번 방문이 "미국에 신호를 주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일 중국 남부 광둥성 선전의 월마트에서 장을 본 시민들이 나오고 있다.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 1천300개에 고율 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가운데 중국이 미국산 대두와 자동차 등 106개 품목에 대한 대응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지난해 4월 중국 랴오닝성 다롄에서 중국이 자체 건조한 첫 항공모함인 '001A형' 항공모함 진수식이 열렸다.
중국이 자체 건조한 첫 항공모함인 '001A형' 항모가 이달 말경 첫 해상시험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일 아프가니스탄 군의 쿤두즈주 공습이 있은 직후 부상한 어린이가 병원으로 옮겨지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군이 탈레반 장악 지역인 북부 쿤두즈주 지역을 공습해 30여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미국과 중국 간 무역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오는 8일 중국 하이난에서 열리는 보아오 포럼에서 개막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2일 베이징의 슈퍼마켓에서 한 남성이 미국산 아몬드 진열대를 지나가고 있다. 중국은 2일부터 돼지고기, 과일, 아몬드 등 미국산 수입품 128개 품목에 대해 고율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혔다.
미국과 중국 간 무역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돼지고기와 과일 등 미국산 수입품 128개 품목에 대해 고율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1일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팜 빈 민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남중국해 영유권 갈등을 빚고 있는 중국과 베트남이 해양 공동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우주정거장 톈궁 1호 모형(자료사진)
유럽우주국이 추락할 예정인 중국 톈궁1호가 지구에 피해를 미칠 가능성이 낮다고 밝혔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보호무역주의 정책에 대해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며 맞대응을 예고했습니다.
파키스탄의 인권운동가 말랄라 유사프자이.
인권운동가이자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말랄라 유사프자이가 29일 6년 만에 처음으로 모국 파키스탄을 방문했습니다.
28일 미얀마 10대 대통령으로 선출된 윈 민트 전 하원의장이 시민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미얀마의 실권자인 아웅산 수치 국가자문역의 최측근인 윈 민트 전 하원의장이 미얀마의 차기 대통령으로 선출됐습니다.
호주 캔버라에 위치한 러시아 대사관. 영국에 이어 유럽연합(EU)16개 국가와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최소 23개국이 러시아 외교관 추방 조치에 나섰다.
호주 정부가 '러시아의 전직 스파이 독살 시도' 사건과 관련해 자국 주재 러시아 외교관 2명을 추방하고, 모스크바 월드컵 불참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지난해 바시 해협과 미야코 해협을 통과하는 정기순찰훈련에 참가한 중국 공군 H-6K 폭격기와 J-11 전투기. (자료사진)
중국 전투기가 26일 타이완 해안에 인접해 비행함에 따라 타이완 전투기가 출동해 대응 비행을 실시했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 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지난 19일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전국인민대회(전인단) 제7차 전체회의에서 선서하고 있다.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시진핑 국가주석의 특사로 러시아를 방문합니다.
아프간 당국자들이 25일 헤라트 사원 밖에서 자살폭탄 공격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서부 이란 접경 도시인 헤라트의 시아파 이슬람 사원에서 25일 자살폭탄 공격으로 한 명이 사망하고 9명이 다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