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왕이 중국 외교부장
중국은 미국과의 `무역전쟁'에 대응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왕이 외교부장이 밝혔습니다.
지난해 11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린 베트남 다낭에서 일본과 뉴질랜드 등 TTP 가입국의 통상장관들이 TTP 장관회의에 참석했다. 11개국 통상장관들은 이 자리에서 미국 없이 TPP 발효를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11개국이 칠레 산티아고에서 포괄적이고 점진적인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CPTPP’에 서명했습니다.
6일 일본 남서쪽 섬 규슈의 가고시마와 미야자키 현에 걸쳐있는 신모에다케 화산이 분화해 연기가 상공에 치솟고 있다. 교도통신 제공 사진.
일본 규슈 신모에다케 화산이 7년 만에 폭발해 인근을 비행하는 항공편이 결항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6일 불교도와 이슬람교도의 충돌이 발생한 스리랑카 캔디 외곽 디가나에서 무장경찰들이 경계를 서고 있다.
제프리 펠트먼 유엔 정무담당 사무차장이 오는 9일 스리랑카를 방문해 계속되는 폭력 사태에 대한 국제사회의 우려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6일 스리랑카 캔디 외곽 디가나에서 무장 경찰들이 파손된 건물의 잔해를 치우고 있다.
스리랑카 정부는 최근 중부 캔디 지역에서 벌어진 종교, 민족 간 폭력사태의 확산을 막기 위해 열흘간 비상사태를 선포한다고 밝혔습니다.
로힝야족 난민 여성들이 지난 1월 방글라데시 콕스 바자르 잠토리 캠프(Jamtoli camp) 의료센터 밖에서 진료를 기다리고 있다.
미얀마 정부가 이슬람 소수민족인 로힝야족에 대한 ‘인종청소’를 계속하고 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미군 핵추진 항공모함 칼빈슨호가 5일 베트남 다낭항에 입항했다.
미군 항공모함이 베트남 종전 이후 43년 만에 베트낭 항구에 기항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왼쪽)과 리커창 총리가 5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한 전국인민대표대회에 참석했다.
중국의 최대 정치행사인 전국인민대표대회가 5일 개막했습니다. 최대 관심사는 시진핑 국가주석의 장기집권을 가능하게 할 헌법 개정입니다.
장예쑤이 중국 외교부 부부장 4일 전국인민대표대회개막 하루 앞두고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중국은 미국과의 무역 전쟁을 원치 않지만, 국익이 훼손되는 것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예쑤이 중국 외교부 부부장이 말했습니다.
3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개막식 참석자들이 베이징 인민대회장을 나서고 있다.
중국의 연례 최대 정치행사 ‘양회’가 오늘(3일) 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 개막식과 함께 시작됐습니다. 시진핑 국가주석 장기집권을 가늠할 개헌안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중국의 첫 항공모함 랴오닝 호.
중국은 대형 항공모함 건조를 준비하고 있고, 이를 위한 기술을 갖췄다고 중국 관영매체가 보도했습니다.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이 지난 21일 타이베이에서 제임스 인호프 상원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미국 의회 대표단을 면담했다.
미국 상원이 28일 미국과 타이완 관리들의 교류를 허용하는 '타이완여행법'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습니다. 중국은 '하나의 중국' 원칙을 위반했다면 반발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일 베이징에서 투포우 6세 통가 국왕과 함께 의장대를 사열하고 있다.
중국이 시진핑 국가주석의 '3연임'이 가능하도록 헌법 개정을 추진하는 가운데,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는 장기집권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11월 필리핀을 방문한 리커창 중국 총리(오른쪽)와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마닐라 대통령궁에서 의장대를 사열하고 있다.
남중국해에서 영유권 갈등을 빚고 있는 필리핀과 중국이 남중국해에서 자원 공동 개발을 위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지난 1월 인민당대회에서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중국 공산당 19기 제3차 중앙위원회 전체회의가 29일 당과 국가 기구 개혁 심화 방안 등을 확정짓고 폐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