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한국 서울의 야경. 123층 높이의 롯데타워와 한강, 남산타워가 보인다.
한국의 1인당 국민소득이 3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선진국에 진입했습니다.
인도 해군 잠수함이 파키스탄 영해를 침범한 것으로 보이는 영상을 파키스탄 해군이 5일 공개했다. (제공: 파키스탄 해군)
카슈미르 지역에서 인도와 파키스탄 간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인도 해군 잠수함이 최근 파키스탄 영해를 침범하려 했다고 파키스탄 해군이 주장했습니다.
리쿼창 중국 총리가 5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제13차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2차 연례회의에서 정부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치를 6~6.5%로 제시했습니다. 중국 경제는 지난해 28년 만에 가장 낮은 6.6%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中国政协年会2019年3月3日)在北京人大会堂开幕时会场屏幕显示中国领导人习近平出席会议的图像。
중국에서 연중 최대 정치행사인 양회가 3일 시작된 가운데, 당국이 밝힐 성장률 목표치에 관심이 모아집니다.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3일 제13차 인민정치협의회가 막을 올렸다.
중국의 연중 최대 정치행사인 '양회'가 3일 막을 올렸습니다. 양회는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와 인민정치협의회(정협)를 말합니다.
지난 7일 아프가니스탄 와닥 지역에서 탈레반 공격이 있은 후 아프간군 차량이 파손됐다.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 남부 헬만드주에서 정부군과 무장반군 탈레반 간의 교전이 벌어져 20여 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슈미르 인도 국경에서 경비 중인 인도군
인도와 파키스탄이 카슈미르 접경 지역에서 포격을 주고받으면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양국 간 열차 운행이 4일부터 재개될 예정이라고 파키스탄 정부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카슈미르 인도 국경에서 경비 중인 인도군
카슈미르에서 포격전으로 민간인 6명, 군인 2명이 사망했습니다
인도 전투기 조종사 아비난단 바르타만 중령을 태운 파키스탄 당국 차량이 1일 와가 국경에 도착했다.
파키스탄이 인도와 군사적 충돌로 격추시켜 생포한 인도 전투기 조종사를 송환했습니다.
미국 록히드마틴사가 제작한 F-35 전투기가 이륙하고 있다.
싱가포르가 기존 F-16 전투기를 대체할 기종으로 미국 전투기 F-35를 선정했습니다.
27일 파키스탄이 통제선을 넘은 인도 전투기를 격추했다며 공개한 잔해 사진.
인도-파키스탄이 군사적 충돌을 빚은 가운데 파키스탄이 생포한 인도 전투기 조종사를 송환할 뜻을 밝혔습니다.
27일 인도령 카슈미르 지역에서 인도군들이 파키스탄이 격추한 공군기 잔해 현장 주변에 도착했다.
인도와 파키스탄이 분쟁 지역인 카슈미르에서 공군기를 동원한 공습을 주고받으면서 양국 간 갈등이 다시 고조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오른쪽)이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자료사진)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외무장관의 사표를 반려했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
2015년 이란 핵 합의 협상을 이끌었던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전격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인도 공군 전투기가 파키스탄 영토 내를 공습한 후의 모습.
인도령 카슈미르에서 최근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인도가 파키스탄 지역 내 테러단체 기지에 대해 공습을 단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