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3일 제13차 인민정치협의회가 막을 올렸다.
중국의 연중 최대 정치행사인 '양회'가 3일 막을 올렸습니다. 양회는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와 인민정치협의회(정협)를 말합니다.
지난 7일 아프가니스탄 와닥 지역에서 탈레반 공격이 있은 후 아프간군 차량이 파손됐다.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 남부 헬만드주에서 정부군과 무장반군 탈레반 간의 교전이 벌어져 20여 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슈미르 인도 국경에서 경비 중인 인도군
인도와 파키스탄이 카슈미르 접경 지역에서 포격을 주고받으면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양국 간 열차 운행이 4일부터 재개될 예정이라고 파키스탄 정부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카슈미르 인도 국경에서 경비 중인 인도군
카슈미르에서 포격전으로 민간인 6명, 군인 2명이 사망했습니다
인도 전투기 조종사 아비난단 바르타만 중령을 태운 파키스탄 당국 차량이 1일 와가 국경에 도착했다.
파키스탄이 인도와 군사적 충돌로 격추시켜 생포한 인도 전투기 조종사를 송환했습니다.
미국 록히드마틴사가 제작한 F-35 전투기가 이륙하고 있다.
싱가포르가 기존 F-16 전투기를 대체할 기종으로 미국 전투기 F-35를 선정했습니다.
27일 파키스탄이 통제선을 넘은 인도 전투기를 격추했다며 공개한 잔해 사진.
인도-파키스탄이 군사적 충돌을 빚은 가운데 파키스탄이 생포한 인도 전투기 조종사를 송환할 뜻을 밝혔습니다.
27일 인도령 카슈미르 지역에서 인도군들이 파키스탄이 격추한 공군기 잔해 현장 주변에 도착했다.
인도와 파키스탄이 분쟁 지역인 카슈미르에서 공군기를 동원한 공습을 주고받으면서 양국 간 갈등이 다시 고조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오른쪽)이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자료사진)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외무장관의 사표를 반려했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
2015년 이란 핵 합의 협상을 이끌었던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전격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인도 공군 전투기가 파키스탄 영토 내를 공습한 후의 모습.
인도령 카슈미르에서 최근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인도가 파키스탄 지역 내 테러단체 기지에 대해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24일 도쿄에서 열린 아키히토 천황의 재위 30년 경축기념식에 도착했다.
일본 오키나와현의 미군 기지 이전에 관한 주민투표에서 반대 여론이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기지 이전을 강행할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21일 아프가니스탄의 수도 카불의 자살폭탄 공격 현장에서 구급대원들이 희생자 시신을 옮기고 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어린이 927명을 포함해 3천804명의 민간인이 지난해 내전과 테러로 목숨을 잃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밀주 피해자들이 치료받는 병원 현장
인도에서 밀주로 많은 사상자가 났습니다
중국을 방문한 모하마드 빈살만 사우디 왕세자가 22일 베이징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했다.
중국과 사우디아라비아가 35개 경제협약에 서명하고 280억 달러에 달하는 합작 투자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