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데이비드 골드페인(오른쪽) 미 공군참모총장(자료사진)
인도를 방문한 데이비드 골드페인 미 공군참모총장이 인도 자체 개발한 전투기에 탑승해 시범비행했습니다.
일본 타네가시마 우주센터 로켓발사 광경. (자료사진)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가 3일 세계 최소형급 로켓을 발사, 탑재된 위성을 궤도에 진입시켰다고 NHK 등 현지언론이 전했습니다.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이 지난해 7월 뉴욕 맨해튼 아시아소사이어티에서 열린 패널토론에서 연설하고 있다.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이 카불 등에서 잇따라 테러가 발생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팔레스타인을 맹비난했습니다.
중국이 아프가니스탄 접경 와칸 지역에 군사기지 건설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와칸 지역 주민들이 밀밭에서 일하고 있다.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과 중국이 아프간 접경 산간 지역에 군사기지를 건설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3일 방글라데시 콕스바자르 인근 발루칼리 난민촌의 영양센터 앞에서 로힝야족 난민 여성들이 자녀들에게 줄 구호식품을 얻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미얀마 정부가 이슬람 소수계 로힝야족에 대한 탄압이 이뤄지고 있는 라카인주를 방문하겠다는 유엔 안보리의 요구를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오른쪽)과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1일 영빈관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중국을 방문 중인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시진핑 주석과 정상회담을 열고 양국 간 협력관계 증진 방안과 국제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마숨 스타네크자이 아프가니스탄 국가안보국장.
아프가니스탄 정보기구 수장이 최근 테러사건으로 갈등을 빚고 있는 파키스탄을 전격 방문했습니다.
중국을 방문한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왼쪽)와 리커창 중국 총리가 31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서명식에 참석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31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 도착해 2박 3일 간의 중국 방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2015년 중국 베이징의 톈안먼광장에서 열린 전승절 기념 열병식에서 장갑차가 등장했다. (자료사진)
최근 캄보디아와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있는 중국이 캄보디아에 탱크와 장갑차를 무상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9일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마셜파힘국방대학에서 테러가 발생한 후 군인들이 사건 현장을 순찰하고 있다.
최근 차량 자살폭탄 테러로 100여 명이 숨진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이틀 만에 군사교육시설을 겨냥한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11명의 아프간 군인이 숨졌습니다.
한국 공군 F-15K 전투기들이 편대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 군용기 1대가 29일 한국 방공식별구역을 침범했다고 한국 군 당국이 밝혔습니다.
말콤 턴불 호주 총리.
호주가 오는 2028년까지 세계 10대 무기수출 국가 진입을 목표로 한 새로운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아프간 국민들이 28일, 카불 자살 차량테러 희생자 장례식에서 기도를 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자살 폭탄 테러로 1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아프간 정부는 28일 국가 애도의 날을 선포했습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오른쪽)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7일 동방경제포럼이 열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만나 정상회담을 가졌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다음달 9일 평창에서 정상회담을 진행한다고 일본 언론이 26일 보도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미국 대표팀에 포함된 피겨스케이팅 남자부 네이선 첸(왼쪽 두번째).
미국이 다음 달 한국에서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에 242명 규모 겨울철 올림픽 사상 최대 선수단을 파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