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중국을 방문한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왼쪽)와 리커창 중국 총리가 31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서명식에 참석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31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 도착해 2박 3일 간의 중국 방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2015년 중국 베이징의 톈안먼광장에서 열린 전승절 기념 열병식에서 장갑차가 등장했다. (자료사진)
최근 캄보디아와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있는 중국이 캄보디아에 탱크와 장갑차를 무상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9일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마셜파힘국방대학에서 테러가 발생한 후 군인들이 사건 현장을 순찰하고 있다.
최근 차량 자살폭탄 테러로 100여 명이 숨진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이틀 만에 군사교육시설을 겨냥한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11명의 아프간 군인이 숨졌습니다.
한국 공군 F-15K 전투기들이 편대비행하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 군용기 1대가 29일 한국 방공식별구역을 침범했다고 한국 군 당국이 밝혔습니다.
말콤 턴불 호주 총리.
호주가 오는 2028년까지 세계 10대 무기수출 국가 진입을 목표로 한 새로운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아프간 국민들이 28일, 카불 자살 차량테러 희생자 장례식에서 기도를 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자살 폭탄 테러로 1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아프간 정부는 28일 국가 애도의 날을 선포했습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오른쪽)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7일 동방경제포럼이 열린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만나 정상회담을 가졌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다음달 9일 평창에서 정상회담을 진행한다고 일본 언론이 26일 보도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미국 대표팀에 포함된 피겨스케이팅 남자부 네이선 첸(왼쪽 두번째).
미국이 다음 달 한국에서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에 242명 규모 겨울철 올림픽 사상 최대 선수단을 파견합니다.
26일 아프가니스탄 가즈니에서 발생한 로켓
 공격으로 어린이를 포함한 민간인 여러
 명이 숨졌다.
아프가니스탄 중동부 지역에서 26일 발생한 로켓 공격으로 최소 7명의 민간인이 숨지고 3명이 다쳤습니다.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왼쪽)이 23일 리아미자드 리아쿠드 인도네시아 국방장관과 회담 후 기자회견에서 악수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6개국이 극단주의 무장세력 대응과 안보위협에 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정보동맹'을 결정했습니다.
지난 2009년 11월 베트남 다낭시 티엔사 항구에 미 해군의 미사일구축함인 USS 라센호가 입항했다. (자료사진)
미국 항공모함이 베트남전 종전 이후 40여년 만에 처음으로 오는 3월 베트남에 입항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체세포 핵치환' 기법을 이용해 원숭이 2마리를 복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히고, 장난감 공을 가지고 노는 원숭이들의 모습을 공개했다.
중국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체세포 핵치환' 기법을 이용해 원숭이 2마리를 복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6년 3월 아프가니스탄 칸다하르 공군기지에서 미 공군 MQ-9 '리퍼' 무인기가 활주로 위를 이동하고 있다. (자료사진)
파키스탄 정부는 24일 아프간 접경 지역에서 이뤄진 미군 무인기 공격을 비난했습니다.
22일 일본 도쿄 의회에서 아베 신조 총리가 시정연설을 하고 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다음달 한국에서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에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11일 캄보디아 프놈펜의 평화궁전에서 리커창 중국 총리(왼쪽)와 훈센 캄보디아 총리가 양국의 경제협력과 관련한 20가지 협약에 동의하는 서명식을 가진 후
 악수하고 있다.
중국과 캄보디아가 오는 3월 테러 대응 강화를 위한 2차 합동군사훈련을 실시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