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령 카슈미르 주도인 스리나가르에서 주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사망자 시신이 든 관을 운구하고 있다.
지난 10일 인도령 카슈미르 주도인 스리나가르에서 주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사망자 시신이 든 관을 운구하고 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일일 신규 환자 수가 23만 명 이상으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어제(12일) 하루 전 세계에서 23만 370명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특히 아메리카 대륙에서 신규 감염 사례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전체의 28%를 차지했으며, 남미 브라질은 약 19%가 나온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인도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도 감염이 대거 확인됐습니다. 인도는 이날 신규 환자 수가 2만 명을 넘어섰고 남아공은 1만여 명에 달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유럽 국가들은 확산세가 수그러들어 적은 수의 감염 사례를 보고했습니다.

한편 미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13일) 오전 현재 전 세계 코로나 감염자는 1천29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전 세계 누적 사망자는 약 57만 명으로 나타났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