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health worker takes a mouth swab sample of a Kashmiri boy to test for COVID-19 in Srinagar, Indian controlled Kashmir,…
인도에서 한 어린 아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받고 있다.

인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인도의 일일 사망자 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오늘(8일) 인도 정부는 전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4천187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인도에서 일일 사망자 수가 4천 명을 넘은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난 1일 세계에서 처음으로 40만 명의 신규 확진자를 기록했던 인도는 이날도 40만1천78명이 감염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통제되지 않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인도 주변국과 동남아시아 나라들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재확산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스리랑카의 경우 어제(7일) 1천895명이 확진됐으며, 네팔과 몰디브 등도 확진자가 크게 늘면서 인도의 상황을 답습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또 인도네시아는 하루 평균 5천 명이 감염되고 있고, 태국과 캄보디아도 확진자와 사망자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에 따르면 오늘(8일)을 기준으로 전 세계 누적 확진자는 1억5천694만 명, 사망자는 3천271만 명입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