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남미

지난해 12월 베이징 주재 캐나다 대사관 앞을 자전거를 탄 중국공안이 지나가고 있다.
멍완저우 화웨이 최고 재무책임자가 캐나다에서 체포된 이후 중국 당국이 캐나다인 13명을 구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일 콜롬비아를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오른쪽)과 이반 두케 콜롬비아 대통령이 회담 후 공동기자회견을 했다.
미국의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이 2일 콜롬비아의 코카인 생산에 우려를 표했습니다.
극우 성향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이 1일 브라질 브라질리아의 대통령궁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부인인 미셸리 여사와 함께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지난해 10월 브라질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한 극우 성향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이 1일 공식 취임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오른쪽)와 오를란도 에르난데스 온두라스 대통령이 1일 자이르 보우소나루 신임 브라질 대통령 취임식에서 만나 대화를 하고 있다.
중남미 국가 온두라스가 이스라엘 주재 자국대사관의 예루살렘 이전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
멕시코 정부가 미국과 인접한 북부 지역에 세금 감면 조치를 단행했습니다.
쥐스탱 트뤼도(왼쪽) 캐나다 총리와 리커창 중국 총리가 지난해 12월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회담 후 기념촬영에 앞서,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고 있다. (자료사진)
캐나다 정부는 다음주 중국 베이징에서 열기로 했던 관광진흥 행사를 연기하고, 관광부 장관의 방중도 취소한다고 14일 CBC 방송이 전했습니다
10일 러시아 Tu-160 장거리전략폭격기 2대가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북부 마이쿠에티아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미국과 러시아 관계가 긴장된 가운데 러시아가 장거리 전략폭격기 2대를 베네수엘라에 배치했습니다.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이 지난 3일 멕시코시티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기자회견을 열었다. 미국에 중남미 출신 이주자에 대한 노동비자 확대를 제안했습니다. 
지난 1일 취임한 멕시코의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이 미국에 중남미 출신 이주자에 대한 노동비자 확대를 제안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가운데)과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오른쪽), 엔리케 페냐 니에토 멕시코 대통령이 30일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새 무역협정을 공식 조인했다.
미국과 멕시코, 캐나다 등 북미 세 나라가 새로운 무역협정을 공식 조인했습니다.
다니엘 오르테가 니카라과 대통령(오른쪽)과 부인이자 부통령인 로사리오 무리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7일 중남미 국가인 니카라과 대통령 부인에 대해 제재 조치를 취했습니다.
중미 이주자들이 20일 버스를 타고 멕시코의 티후아나에 있는 쉼터에 도착하고 있다.
다음 달 새로 출범하는 멕시코의 차기 정부는 멕시코가 미국에 망명을 신청하려는 중미 이주자들을 임시로 수용하기로 합의했다는 언론 보도를 부인했습니다.
브라질 니테로이에서 소방관들이 10일 진흙더미 속에서 발견된 시신을 나르고 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인근에서 어제(10일) 새벽 발생한 산사태로 10명이 사망하고 11명이 부상했으며, 적어도 4명이 실종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중간선거 다음날 인 7일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미국 정부가 남미 출신 불법 이민자들의 망명 신청을 금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프 세션스 미국 법무장관.
제프 세션스 미국 법무장관이 7일 물러났습니다.
6일 미국 아이오와주 오시올라의 한 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주민이 가슴에 '나는 오늘 투표했다'는 문구의 배지를 달았다.
미국 중간선거가 막을 내린 가운데 투표자의 절반 이상이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