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남미

미국 워싱턴의 재무부 건물.
미국이 베네수엘라 유조선 6척에 제재를 가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2일 켄터키주 루이빌대학에서 연설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은 2일 미국이 중남미 시위가 폭동이 되지 않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 NATO 정상회담이 열리는 영국 런던으로 향하기에 앞서 백악관에서 취재진과 말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일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의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부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
멕시코 정부는 미국이 자국 마약조직을 테러단체로 지정하겠다고 한 데 대해 내정간섭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 미국 플로리다주 선라이즈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멕시코 마약조직들을 테러단체로 지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니네 아녜스 볼리비아 임시 대통령이 24일 새로운 대통령 선거 개최안에 서명한 후 법안을 들어보이고 있다.
볼리비아 의회가 에보 모랄레스 전 대통령을 제외하고 새로 대통령 선거를 치르기로 한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열린 반정부 시위에서 여성이 아이를 안고 행진하고 있다. 
남미 콜롬비아에서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수도 보고타 시장이 어제(22일) 도시 전체에 통행금지령을 내렸습니다. 
19일 볼리비아 엘 알토의 샌카타 공장에 시위대 진압을 위한 장갑차가 투입됐다.
볼리비아 군과 경찰이 엘알토에 있는 가스공장 봉쇄를 풀기 위해 19일 장갑차와 헬기를 투입했습니다.
볼리비아 엘 알토에서 에보 모랄레스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시위하고 있다.
최근 대통령이 사임해 과도정부가 출범한 볼리비아의 상황이 악화하고 있습니다.
모랄레스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그의 복귀를 촉구하며 시위하고 있다
반정부 시위로 전격 사임 뒤 멕시코로 망명한 에보 모랄레스 전 볼리비아 대통령이 차기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에서 14일 열린 브릭스(BRICS) 정상회의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왼쪽부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시릴 라마포사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들...
'브릭스(BRICS)' 정상회의가 무역 분쟁과 정책 불확실성이 국제 무역과 투자, 그리고 경제성장에 대한 확신을 저해한다고 14일 경고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4일 BRICS 정상회의가 열리는 브라질을 방문했다.
신흥 5개국 협의체인 브릭스(BRICS) 정상들이 브라질에서 회담하고, 자유무역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자니네 아녜스 볼리비아 상원 부의장이 12일 수도 라파즈에서 임시 대통령을 선언한 후 시민들을 향해 손을 흔들어 보이고 있다.
최근 대통령이 사임한 남미 나라 볼리비아에서 상원 부의장이 자신을 임시대통령으로 선언했습니다.
지난 10일 대통령 사임 기자회견을 하는 에보 모랄레스 볼리비아 대통령.
에보 모랄레스 전 볼리비아 대통령이 멕시코로 망명했습니다.
세바스티안 피녜라 칠레 대통령이 11일 수도 산티아고 라 모네다(La Moneda) 대통령궁에 도착했다.
칠레 정부가 군사독재자인 피노체트 집권 시절인 1980년 제정된 헌법의 개정을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