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남미

멍완저우 화웨이 부회장이 지난 9월 캐나다 밴쿠버 법원에 출석하고 있다.
중국은 6일 캐나다에 중국의 대형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의 멍완저우 부회장의 석방을 촉구했습니다. 
5일 멕시코 북부 치와와주 야노스 검문소에서 경찰들이 보초를 서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멕시코 북부에서 마약조직이 미국인 9명을 살해한 사건과 관련해, 마약조직을 지구상에서 반드시 쓸어버려야 한다고 5일 트위터에 밝혔습니다.
4일 칠레 수도 산티아고에서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계속됐다.
남미 국가인 칠레에서 시위가 한 달 이상 계속되고 있습니다. 
세바스티안 피녜라 칠레 대통령이 30일 산티아고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음달로 예정됐던 APEC 정상회의 개최를 포기한다고 밝혔다.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온 칠레가 다음달로 예정됐던 APEC 정상회의 개최를 포기한다고 밝혔습니다.
29일 러시아를 방문한 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이 모스크바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회담했다.
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이 29일 러시아를 방문하고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만났습니다.
미겔 디아스카넬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이 28일 사흘 일정으로 러시아를 방문했다.
쿠바 지도자가 28일 러시아를 방문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중도좌파연합 ‘모두의전선’ 대통령 후보 알베르토 페르난데스가 28일 전날 실시된 대선에서 승리를 확정한 직후 부에노스아이레스 집회에서 지지자들의 환호에 화답하고 있다.
27일 실시된 남미 아르헨티나 대통령 선거에서 중도좌파 성향 알베르토 페르난데스 후보가 마우리시오 마크리 현 대통령을 누르고 당선됐습니다.
마우리시오 마크리(왼쪽) 아르헨티나 대통령과 알베르토 페르난데스 후보가 지난 20일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진행된 대선 토론에서 청중 환호에 답하고 있다.
아르헨티나에서 향후 4년간 국정을 책임질 대통령 선거가 27일 진행되고 있습니다.
쿠바 아바나 공항에 국영 '쿠바나' 여객기들이 계류 중이다.
쿠바 국영 항공사는 트럼프 행정부의 제재로 인해 국제선 7개 노선 운항을 취소한다고 밝혔습니다. 
21일 캐나다 총선에서 자유당이 승리한 가운데 당 총수인 저스틴 트뤼도 총리와 부인 소피 그레구아루 여사가 22일 몬트리올에서 열린 축하 행사에 참석했다.
21일 실시된 캐나다 총선에서 쥐스탱 트뤼도 총리가 이끄는 자유당이 승리했습니다. 이로써 트뤼도 총리는 재집권에 성공했습니다.
20일 칠레 수도 산티아고에서 반정부 시위 참가자들이 전진하는 군인들과 대치하고 있다.
남미 칠레에서 격렬한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칠레 정부가 20일 비상사태 적용 지역을 확대했습니다.
산티아고 소방대가 18일 시위 중 불에  타고있는 버스의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
칠레 정부가 수도 산티아고에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중미 여러 나라와 아프리카 출신 등 미국으로 향하는 '캐러밴' 행렬이 12일 멕시코 치아파스주 타파출라를 지나고 있다.
멕시코 정부가 미국으로 향하던 캐러밴 2천 명의 이동을 막았습니다.
9일 에콰도르 수도 키토에서 원주민 단체, 학생 그리고 노조로 구성된 반정부 시위대가 행진하고 있다.
최근 격렬한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에콰도르의 레닌 모레노 대통령이 시위대와 대화하기 위해 9일 수도로 복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