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남미

베네수엘라 임시 대통령을 자임한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20개월 된 딸 미란다를 안고 아내 파비아나 로살레스와 함께 31일 카라카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베네수엘라의 임시대통령 지위를 선언한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에 가족에 대한 위협을 중단하라고 경고했습니다.
자신을 베네수엘라 과도 정부의 대통령으로 선언한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
중남미 베네수엘라 정국 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야권 지도자인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군부 지도자들과 비밀리에 만났습니다.
30일 쿠바 주재 캐나다 대사관 앞.
캐나다 정부는 쿠바주재 캐나다대사관 직원들이 원인 불명의 뇌 손상 증상을 잇따라 보이고 있다며 대사관 직원을 절반으로 줄이겠다고 밝혔습니다.
패트릭 섀녀핸 미국 국방장관 대행.
중남미 베네수엘라 정국 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30일 미국민들에게 베네수엘라를 방문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29일 캐나다 밴쿠버의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대법원.
캐나다 법원이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의 멍완저우 최고 재무책임자에 대한 범죄인 인도 심리 시기를 한 달 연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야당 지도자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29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의 의회에 도착했다.
베네수엘라 대법원이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퇴진 운동을 이끌고 있는 야당 지도자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에 대해 출국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베네수엘라 임시 대통령을 자임한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이 26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민주주의 질서 복원에 참여하는 군인들에게 면책특권을 보장하는 법안을 공포했다.
미국 정부가 야당과 국제사회의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에 대한 강경 대응 방침을 시사했습니다.
브라질 미나스 제라이스주 브루마지뉴 지역에서 댐이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한 후 구조대원들이 28일 실종자 수색작업을 하고 있다.
브라질 동남부 광산에서 지난 25일 발생한 댐 붕괴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브라질 동남부  미나스 제라이스주의 주도 벨루오리존치시 한 광산에서 1월 25일 댐이 붕괴했다.
25일 브라질 남동부 광산에서 발생한 댐 붕괴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35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또 약 300명 이상이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네수엘라 임시정부 지도자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
야당 지도자의 과도정부 선언 등으로 남미 베네수엘라의 정국이 혼란에 빠진 가운데, 군 고위 인사가 과도정부를 지지한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연임에 성공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10일  카라카스의 미라플로레스 궁전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야당과 국제사회의 퇴진 압박을 받는 남미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이 재선거 요구를 거듭 거절했습니다.
'화웨이' 발언 논란으로 사임한 존 맥컬럼 주중 캐나다 대사
캐나다에서 체포된 뒤 보석 상태인 멍완저우 화웨이 최고 재무책임자를 두둔하는 듯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던 중국주재 캐나다대사가 결국 해임됐습니다.
유엔 안보리 회의장 (자료사진)
유엔 안보리가 베네수엘라 사태를 논의합니다
브라질 댐 붕괴 현장
브라질 광산에서 댐이 무너져 9명이 사망했습니다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 (자료사진)
스페인, 프랑스, 독일이 베네수엘라 과동정부를 승인할 뜻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