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미 대선 민주당 경선 후보인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22일 네바다주에서의 승리가 발표된 후 텍사스 샌안토니오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축하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네바다주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에서 승리했습니다. 러시아가 트럼프 대통령 재선을 돕기 위해 올해 대선에 개입한다는 정보를, 로버트 오브라이언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이 부인했습니다. 그리고 미국 내 몇몇 지역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관내 이송을 거부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24
U.S. President Donald Trump holds a campaign rally in Colorado Springs, Colorado, February 20, 2020. REUTERS/ Kevin Lamarque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러시아가 올해 미국 대선에 개입을 시도하고 있다고, 정보기관에서 경고했습니다. 22일 네바다주에서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가 열립니다. 미국 여자축구 대표선수들이 협회에 거액의 손해배상을 요구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21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익거스에서 열린 제9차 민주당 경선주자 TV토론회에 마이크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과 엘리자베스 워렌 상의원의원이 참석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민주당 대선주자 9차 토론에서,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에게 공격이 집중됐습니다. 국가정보국(DNI) 국장 직무 대행으로 리처드 그레넬 주독일 대사가 지명됐습니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측근인 로저 스톤 씨에게 징역 40개월 형이 선고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2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 메릴랜드 앤드루스 공군기지에서 전용기 '에어포스원'에 탑승하기 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전직 주지사와 금융인ㆍ기업가 등을 대상으로 사면과 감형을 단행했습니다. 19일,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이 처음 참가하는 가운데, 민주당 대선 주자 토론이 열립니다. 유타주 의회 상원이 일부다처제에 대한 처벌을 완화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19
미 대선 민주당 경선 후보인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17일 워싱턴주 타코마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민주당 대통령 후보 전국 여론 조사에서 선두로 나섰습니다.연방 판사들이 트럼프 대통령 측근 구형량 감축 사건에 대한 비상회의 소집을 요구했습니다. 미국 보이스카우트연맹이 파산을 신청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19
미국 대선 민주당 경선 후보인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이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에 공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살펴보겠고요. 전직 법무부 당국자 1천100여 명이 윌리엄 바 장관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17
미국 남부 텍사스주 엘파소에 새로 국경 장벽이 건설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방부가 38억 달러 예산을 멕시코 국경장벽 건설사업에 투입할 계획입니다. 이란에 대한 대통령의 군사행동 권한을 제한하는 결의안을 연방 상원이 채택했습니다. 미국 내 백인우월주의자들 선전 활동이 지난해 급증했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민주당 팀 케인 상원의원이 12일 워싱턴 의회에서 ‘전쟁권한법(War Powers Act)’ 적용 기준을 강화하는 결의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전쟁 권한을 제한하는 결의안을 상원에서 표결합니다. 아이오와 민주당 의장이 예비선거 혼란에 책임을 지고 사임했습니다.사람들이 집에서 온라인으로 영상을 보는 시간이 크게 늘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13
버니 샌더스 미 상원의원이 11일 뉴햄프셔주 맨체스터에서 민주당 뉴햄프셔주 프라이머리에서의 승리를 선언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뉴햄프셔주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에서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승리했습니다.연방 법무부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측근인 로저 스톤 씨의 구형량을 줄여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의회 청문회에 나와 증언했습니다.
 미국 뉴햄프셔주 앨런스타운의 투표소에서 남성이 투표를 하기 위해 부스로 들어가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민주당 대선주자들이 11일 뉴햄프셔주에서 열리는 두 번째 예비선거에서 격돌합니다.트럼프 행정부가 연방 정부 예산에서 복지 부문을 대폭 감축한 소식, 그리고 연방 법무부가 불법이민자들을 돕는다는 이유로 두 지역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11
미국 대선 민주당 경선 후보인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9일 뉴햄프셔주 해노버에서 열린 선거 집회에 참석한 후 지지자들과 반갑게 인사하고 있다.
11일 뉴햄프셔주 예비선거를 앞두고 민주당에서 버니 샌더스 상원 의원이 이 지역 여론조사 선두를 달라고 있습니다. 앞서 민주당 예비후보 7명은 뉴햄프셔에서 열린 8차 토론회에서 공방을 벌였습니다. 미국 '오스카' 시상식에서 한국 영화 ‘기생충’이 작품상 등 4개 부문을 석권했습니다. 푸에르토리코가 갚아야 할 부채를 일부 탕감해주는 합의가 성사됐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10
지난달 14일 미국 아이오와주 디모인에서 민주당 주요 대선 후보들의 TV 토론회가 열렸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민주당 대선 주자들이 7일 뉴햄프셔주에서 8차 텔레비전 토론을 엽니다.연방 법원이 ‘망 중립성’ 폐지 결정을 재검토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1월 미국 실업률이 3.6%를 기록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7
President Donald Trump speaks in the East Room of the White House in Washington, Thursday, Feb. 6, 2020. (AP Photo/Patrick…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탄핵안이 5일 기각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6일 이와 관련해 연설하면서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작년에 ‘국내 테러’ 사망자가 크게 늘었다고 연방수사국(FBI) 국장이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6
U.S. senators cast their votes on the second article of impeachment obstruction of Congress during the final votes in the…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후 세 번째 국정연설에서, 지난 3년간 미국이 이룩한 성취를 강조했습니다. 피트 부티지지 전 사우스벤드 시장이 민주당 대선 예비선거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5
Young supporters check their phones as they attend the Caucus Night Celebration event for Democratic presidential candidate…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올해 대선의 첫 예비선거가 아이오와주에서 실시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탄핵 심판 마무리 변론에서, 소추위원 측은 ‘유죄’를, 대통령 변호인단은 ‘무죄’를 각각 주장했고요.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