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5일 미 켄터키주 주지사 선거에서 승리한 것으로 보이는 앤디 비시어 민주당 후보가 지지자들의 환호에 답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5일 실시된 주지사, 주 의회 선거에서 공화당이 사실상 패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탄핵 조사에서는 대통령 측에 불리한 증인 진술이 속속 공개되고 있습니다. 젊은 층의 소득이 부모 세대보다 줄었다는 조사 결과도 전해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1.7
맷 베빈 켄터키주 주지사가 4일 켄터키주 렉싱턴 유세현장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켜보는 가운데 연설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5일 미국 각 지역에서 주지사와 주의회 의원, 시장 등을 뽑는 선거가 실시됩니다. 탄핵조사가 한창인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납세자료 공개 여부를 놓고 법정 공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1.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백악관 사우스론에 도착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통령 탄핵 조사를 촉발한 ‘내부고발자’가 공화당 측에 서면조사를 진행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민주당에선 대통령 후보 경선 구도가 3강 체제로 굳어져 가면서, 일부 변화가 있었고요.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1.5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 시카고에서 열린 '국제경찰청장협회(IACP) 연례 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하원에서 대통령 탄핵 조사 결의안이 통과된 데 대해 “미국 역사상 최대 마녀사냥”이라며 반발했습니다. GM 자동차의 장기 파업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미국에서 일자리 12만8천 개가 추가됐습니다. 미국 학생들의 영어 수학 실력이 10년 전과 비교해 크게 나아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1.2
31일 미국 연방 하원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조사 절차를 공식화하는 표결이 진행됐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조사 결의안이 하원에서 가결됐습니다. 대표적 인터넷사회연결망서비스인 ‘트위터’가 정치광고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고요. 야구 최강팀을 가리는 ‘월드시리즈’에서 워싱턴 연고팀 ‘내셔널스’가 사상 처음으로 우승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1.1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위원회(NSC)에서 근무하는 알렉산더 빈드먼 육군 중령이 29일 하원 대통령 탄핵조사 청문회에서 증언하기 위해 의회에 도착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원에서 표결할 대통령 탄핵조사 결의안의 내용이 공개됐습니다. 앨라배마주의 임신중절금지법을 연방 법원이 시행 정지시킨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올해 3분기 경제 성장률이 예상을 웃도는 1.9%를 기록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0.31
미국 워싱턴의 연방 의회 건물.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통령 탄핵조사를 공식화하는 전체 표결을 하원에서 실시합니다. 미 증시 주요 지수인 'S&P 500'이 사상 최고치를 돌파했고요.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0.30
Former National security adviser John Bolton gestures while speaking at the Center for Strategic and International Studies (CSIS) in Washington, Monday, Sept. 30, 2019. (AP Photo/Pablo Martinez Monsivais)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 탄핵 조사에 존 볼튼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증인으로 나올 전망입니다. 신규 고용이 많이 줄면서 경기둔화가 본격화됐다는 업계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고요. 캘리포니아주에 산불이 크게 번져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동정
2019.10.29
미국 워싱턴의 연방 법무부 건물.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 스캔들 수사가 시작된 경위에 관한 법무부 자체 조사가 형사 수사로 전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척 슈머 상원 민주당 대표가 일반 자동차를 전기 자동차로 교체하기 위한 대규모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미국 인구가 점점 고령화되고 인종도 더욱 다양해질 전망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0.26
미 공화당 하원의원들이 23일 의회에서 비공개 탄핵조사 청문회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통령 탄핵 조사가 진행 중인 하원에서 공화당 의원들의 실력 저지로 증인신문이 한 때 중단됐습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청문회에 나와 가상화폐 출시를 연기하겠다고 밝혔고요.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0.25
윌리엄 테일러 우크라이나 주재 미국 대리대사가 22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스캔들'과 관련해 하원 청문회에서 증언하기 위해 의회에 도착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현직 우크라이나 주재 대리 대사가 우크라이나 군사원조에 대한 대가성을 인정해, 탄핵 정국에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 고위 관리가 다음달 익명으로 발간할 책에 정치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고요.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0.2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민주당 지도부가 백악관에서 쿠르드족 사태와 관련해 회동한 자리에서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홀로 일어나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하원의 탄핵 조사 일정이 예상보다 지체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대규모 단전이 반복되면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미 전역에서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2년 연속 줄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0.23
믹 멀베이니 미국 대통령 비서실장 대행이 지난달 백악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믹 멀베이니 백악관 비서실장 직무대행이, 우크라이나 군사 원조 집행 과정에 대가성이 있었다는 취지로 해석된 발언에 대해 진화에 나섰습니다. 내년 주요7개국(G7) 정상회의를 트럼프 대통령 소유 휴양지에서 열려던 계획이 취소됐고요.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10.22
믹 멀베이니 미국 대통령 비서실장 대행이 17일 백악관 기자회견장에 도착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믹 멀베이니 백악관 비서실장 대행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원조 보류가 민주당 수사와 관련 있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릭 페리 에너지부 장관이 올해 말 물러납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0.19
일라이자 커밍스 하원 정부개혁감독위원장.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일라이자 커밍스 하원 정부개혁감독위원장이 향년 68세로 별세했습니다. 탄핵 조사에 출석한 고든 손들랜드 유럽연합 주재 대사가,“트럼프 대통령의 지시에 실망했다”고 증언했고요, 중부 최대 도시인 시카고 일대 교사들이 파업에 돌입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오종수
2019.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