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 지지를 선언한 공화당 소속 존 워너(버지니아·오른쪽) 전 상원의원이 2008년 대선 당시 존 매케인 공화당 후보 선거운동을 돕고있는 모습.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주요 정치인들이 속속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 지지 대열에 합류하고 있습니다. 고객 명의를 도용해 허위계좌를 운영한 미국 4대 은행 '웰스파고'의 최고경영자가 청문회에서 질타를 받은 소식에 이어서, 어린이집 연간 비용이 주립대학 평균 등록금 보다 높다는 연구결과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30
지난 26일 뉴욕 호프스트라 대학교에서 열린 1차 대선 토론 현장에서 차례로 진행자와 악수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왼쪽) 공화당 후보와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후보.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차 토론 이후 유세를 재개한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서로 토론 승리를 주장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9·11테러 관련 사우디아라비아 고소 법안에 대해 상원은 재의를 요구했고요, 연방수사국(FBI)이 민주당 관계자들의 휴대전화 해킹 정황을 수사하고 있다는 소식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29
26일 뉴욕 호프스트라 대학교에서 진행된 첫 대통령 후보 TV토론에서 도널드 트럼프(왼쪽) 공화당 후보가 발언하는 동안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후보가 듣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26일 첫 TV토론에서 격돌한 가운데, 클린턴 후보가 우세했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이어서, 살인을 비롯한 강력범죄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미 연방수사국(FBI) 발표 내용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28
26일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첫 TV토론이 진행될 미국 뉴욕 호프스트라 대학교에서 전날 학생들이 리허설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간 첫 TV토론이 오늘(26일) 열립니다. 연방정부 업무 정지를 막기위한 예산 처리 시한이 다가왔다는 소식과 함께,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계속됐던 흑인 피살 항의 시위가 잦아들어 야간 통행금지가 해제된 이야기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27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흑인 남성이 경찰 총격으로 숨진 데 항의하는 시위대가 23일 사건 현장 인근의 277번 고속도로를 점거한 채 진압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경찰 총격으로 흑인이 숨진데 항의하는 시위가 사흘째 계속된 가운데, 민주-공화 양당 대선 캠프는 폭력 중단과 지역사회 관계개선을 각각 호소했습니다. 포털 사이트 '야후'가 해킹을 당해 5억명 개인정보가 유출됐다는 소식과 함께, 흑인문화를 상세하게 보여주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박물관'이 워싱턴 DC에 개관했다는 이야기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24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흑인 남성이 경찰 총격에 사망한 직후 항의 시위가 격화되자, 21일 진압장비를 갖춘 경찰 병력이 최루 가스를 터뜨리며 시위대에 맞서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흑인 남성이 경찰 총격으로 사망한 사건 이후 시위가 격화되고 있는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 일대에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는 경합주와 소수계 공략에 주력하고 있고요, 흡연이 DNA 손상을 가져온다는 하버드대 연구결과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23
유명 권투 프로모터 돈 킹(오른쪽)이 21일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하이츠에서 열린 종교지도자 행사에서 도널드 트럼프(가운데) 공화당 대통령 후보를 소개하고 있다. 왼쪽은 마이크 펜스 부통령 후보.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뉴욕 맨해튼 폭발 사건 용의자로 체포된 아프가니스탄계 미국인 남성에게 테러혐의가 적용됐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모은 선거운동자금 액수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2배가 넘었다는 자료와 함께, 최근 수년간 불법체류자 수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난 통계까지 이어서 들여다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21
뉴욕 맨해튼 폭발사건 용의자로 지명 수배됐던 아흐마드 칸 라하미(28)가 19일 경찰과의 총격전 직후 검거돼 구급차로 옮겨지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뉴욕 맨해튼 폭발 사건 용의자로 체포된 아프가니스탄계 미국인 남성이 국제테러조직과는 관련 없다는 FBI 발표가 나왔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이민 정책을 놓고 공방을 벌인 소식에 이어서, 새롭게 마련된 자율주행차량 가이드라인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21
전날 첼시지역에서 발생한 폭발 사건으로 뉴욕시내 치안 경계가 강화된 가운데, 18일 경찰관들이 유엔총회가 예정된 유엔본부 주변을 지키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뉴욕 맨해튼에서 폭발 사건이 일어난 가운데, 당국이 총격전 끝에 아프가니스탄계 미국인 20대 남성을 용의자로 체포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지지율이 박빙 양상을 보이고 있는 여론조사에 이어서, 바닥에 떨어진 음식을 5초 안에 주워 먹으면 해가 없다는 이른바 '5초룰'이 사실이 아니라는 연구 결과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20
폐렴 진단 후 유세일정을 중단했던 힐러리 클린턴(왼쪽)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5일 노스캐롤라이나주 그린스보로에서 선거전에 복귀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감세 공약을 다시 들고 나왔습니다. 미 국가안보국(NSA)의 불법 도·감청을 폭로한 뒤 러시아에서 3년째 망명생활을 하고 있는 에드워드 스노든에 대한 사면 논란에 이어서, 소화암 사망 사례 가운데 백혈병을 제치고 뇌암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한 통계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17
14일 '닥터 오즈 쇼' 녹화에 참여한 도널드 트럼프(오른쪽) 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진행자인 오즈 박사에게 신체 검사 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폐렴 진단을 받은 뒤 건강이상설에 휩싸인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폐렴 외에는 정상'이라는 내용이 담긴 의사 소견서를 공개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대서양 연안 첫 '국립해양기념물'을 지정했다는 소식과 함께, 교사 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는 보고서 내용까지 이어서 들여다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15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13일 필라델피아에서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 지원유세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폐렴으로 휴식중인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를 위해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지원 유세에 나섰습니다. 내년 난민수용 목표치가 11만명으로 올해보다 30% 늘어났다는 소식과 함께, 사상 최초의 여성이자 흑인으로 의회도서관장을 맡게된 칼라 헤이든 이야기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15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12일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 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가 폐렴으로 이틀째 선거운동을 중단한 가운데,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지원 유세에 나섭니다.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는 지난주 트럼프 후보 지지자들에 대한 클린턴 후보의 발언을 문제 삼으며 사과를 요구하고 있는데요. 이어서 오바마 대통령과 의회 지도자들 간의 회동 내용 알아보고요. 지난 해 미국 가정의 중간소득이 전해보다 오르는 등 미국의 경제회복을 보여주는 센서스 수치가 발표됐는데요. 마지막 소식으로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14
11일 9·11테러 15주기 행사장에서 조기 퇴장했던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뉴욕 시내 딸의 아파트에서 휴식을 취하고 나오면서 손을 흔들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가 폐렴 진단을 받고 캘리포니아 유세 일정을 취소했습니다. 대통령 선거가 2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이어서 후보들의 건강 상태를 많은 사람이 주목하고 있는데요. 이어서 9.11 테러 15주기를 맞아서 열린 추모 행사 소식 전해 드리고요. 축구 경기 중 다쳐서 응급실을 찾는 아이들의 숫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12
미국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가 8일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롯의 선거유세장에 들어서면서 지지자들과 악수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바마 미국 대통령보다 훨씬 리더답다고 평가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후보의 발언을 놓고 정치권에서 공방이 이어졌습니다. 9·11 테러 직후 무너진 빌딩 잔해 위에 게양됐던 성조기가 15년 만에 돌아왔다는 소식과 함께, 미 항공우주국(NASA)이 발사한 소행성 '베누' 탐사선 이야기까지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9.9